위성 통신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아이폰

애플이 아이폰 14를 공개했습니다.

iPhone 14 및 iPhone 14 Pro, Plus 및 Max 모델로 출시됩니다.

6.1인치 iPhone 14는 799달러로 9월 16일에 출시되며 6.7인치 iPhone 14 Plus는 899달러부터입니다.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는 각각 999달러 및 1,099달러에 출시됩니다.

이번에는 iPhone mini를 출시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iPhone은 iOS 16이 탑재되어 있으며 문자 메시지 편집 기능과 같은 업데이트와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도 앱 업데이트를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잠금 화면을 제공하는데 타사 휴대폰과 달리 14 프로 모델의 Always-On 디스플레이는 흑백이 아닌 칼라로 서비스됩니다.

카메라의 경우 iPhone 14 및 iPhone 14 Plus에 12메가 픽셀 광각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를 달았으며 전면 카메라 초광각 렌즈에서 2배 저조도, 광각 렌즈에서 2.5배 저조도 성능을 그리고 3배 더 밝은 LED 플래시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iPhone 14 Pro 및 Pro Max에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센서와 망원, 광각 및 초광각 렌즈의 세 가지 렌즈가 있습니다.

iPhone 14 및 iPhone 14 Plus와 iPhone Pro 및 iPhone 14 Pro Max의 가장 큰 차이점은 Pro 모델에는 Apple의 가장 최신 프로세서인 차세대 A16이 탑재되었으며 iPhone 14 및 iPhone 14 Plus는 작년 iPhone 13 라인에 탑재한 A15 칩을 계속 사용됩니다.

Apple 이 같은 세대의 iPhone에 다른 칩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Apple이 기본 장치와 Pro 제품을 차별화하려고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Apple Watch와 마찬가지로 iPhone 14 및 iPhone 14 Pro는 자동차 충돌 사고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긴급 구조 서비스에 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위성 기능을 통한 새로운 비상 SOS는 응급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애플이 이번에 발표한 위성 기능은 핸드폰이 터지지 않는 지역에서 긴급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술로 애플 측은 이러한 기술을 실현하는 데 몇 년이 걸렸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폰에는 위성과 통신할 수 있는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위성 기능은 Apple의 나의 찾기 앱과 함께 사용하여 친구 및 가족과 위치를 공유할 수도 있는데 애플은 iPhone 14 사용자에게 2년 동안 위성 연결을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추후 위성 연결 서비스에 대한 요금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을 쓰지 못하는 2가지 이유가 통녹과 삼성페이였는데 애플이 애플페이 서비스를 개시하고 안드로이드 통녹을 금지한다면 더 이상 갤럭시를 쓸 이유가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