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타자소리, 햅틱 설정 및 해제, 조절방법은?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아이폰의 키보드는 상당히 직관적이라 별도의 키보드 어플을 깔지않더라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보통은 키보드를 치면 음소거가 아니라면 별도 타자소리 또는 햅틱이 작동되는데요. 하지만, 조용한 곳에서는 별도의 타자소리를 내고 싶지않은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아이폰 키보드 햅틱, 사운드 설정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타자소리, 햅틱 설정방법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탭으로 들어가서 하단에 [사운드 및 햅틱]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키보드 피드백]이 있는데요. 이를 선택해주시면 사운드와 햅틱 2가지를 활성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운드의 경우에는 타타타타 거리는 소리가 인위적으로 들리게되는데요. 그래서 현재 내가 타자를 치고 있는 상태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햅틱의 경우 실제로 진동이 느껴지기에 오타 없이 더 빠르게 타자를 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위 설정을 통해서 햅틱과 사운드를 설정 및 해제를 할 수 있는데요. 만약, 활성화했는데도 소리가 안들린다면 현재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키보드 햅틱 조절방법
하지만, 위 방법은 사운드 및 햅틱을 완전히 끄거나 켜야하는 2가지 옵션 밖에 없는데요. 원하는대로 햅틱의 진동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방법은 필자의 경우 [키보드]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옵션에서도 아이폰 기본키보드와 키보드를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필요 시 정말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에서는 사운드 조정 및 햅틱의 진동세기까지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키보드로 클립보드 및 활용방법이 정말 많은데요. 키보드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이전에 작성했었던 리뷰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neie입니다. 아이폰에는 안드로이드폰과 다르게 편한 점도 많지만, 불편한 점...
m.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