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자녀 계정 앱을 설치할 때 요청 오게 하기

자녀에게 핸드폰을 사주고 나면 무분별한 사용시간에 대한 걱정이 들기도 하고, 유해 콘텐츠에 노출될까 걱정이 되죠. 그리고 하나 더 무분별한 앱 설치 또는 결제가 일어날까 걱정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자녀 계정에서 앱을 설치할 때 가족 대표인 부모님이 요청을 받고 허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 실제 아이들 핸드폰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요청은 어떻게 오고 수락을 할 수 있는지도 보여드릴게요.

우선 앱을 설치하거나 구입을 해야 할 때마다 부모 계정으로 요청이 오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이야기해볼게요.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자녀 계정을 생성했다면 제일 상단에 가족이라고 되어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길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럼 나와 가족으로 묶여있는 사람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 자녀가 들어가 있습니다. 자녀의 계정을 눌러주세요.

아이폰 자녀 계정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중간쯤에 구입 요청이라는 메뉴가 있는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구입 승인 필요라는 메뉴가 딱 하나 있는데요. 여기 스위치를 켜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녀가 구입하고 다운로드하는 항목 모두에서 부모나 보호자의 승인을 받아야만 가능하도록 설정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해두고 자녀의 핸드폰에서 앱을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애플 아케이드에 들어가서 앱을 하나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앱을 찾았다면 옆의 받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팝업으로 바로 허락 요청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해당 앱을 받기 위해 부모나 보호자에게 요청이 전송된다고 나옵니다.

요청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시 저의 핸드폰으로 돌아와보면 메시지로 앱을 받으려고 한다는 요청이 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쪽에 요청 검토를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앱에 어떤 것인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요. 괜찮은 앱이다 싶으면 오른편 상단의 받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자녀의 핸드폰에 부모님이나 보호자가 요청을 승인했다는 배너 알림이 뜨면서 해당 앱이 설치가 진행이 되고요. 그럼 앱을 자녀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두면 매번 요청이 올 때마다 귀찮다 느낄 수는 있지만 불필요한 앱을 제한하고, 불필요한 요금 결제를 제한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어린 자녀가 스스로 판단의 기준을 가지고 결정할 수 있을 때까지는 유용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자녀 계정에서 앱을 설치할 때 부모의 승인을 통해서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매번 요청 오는 부분이 귀찮다고 생각 마시고 꼭 설정하셔서 관리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