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노치디자인 사라진 아이폰14 시리즈 _ 스펙 및 가격 출시일정

안녕하세요. 쑤쑤입니다.

오늘은 7일 애플에서 공개한 아이폰14시리즈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제공:애플

이번 아이폰 시리즈부터 미니가 사라지며 플러스가 출시됩니다.

미니의 단종 그리고 플러스 출시

-아이폰 14

-아이폰14플러스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맥스

총 4가지 종류로 출시가 됩니다.

사진출처:애플

전작 아이폰13과 동일 가격 환율상승

아이폰은 가격이 상승되어 출시할 것 같다는 루머가 돌았지만 전작인 아이폰13시리즈와 동일한 가격대로출시가 됩니다. 환율로 인하여 한국에서는 최대 20만 원 정도 상승된 가격으로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4시리즈는 1,250,000원부터 아이폰14pro시리즈는 1,550,000원부터 판매가가 측정됩니다.

사진출처:애플

다양한 색상

아이폰 시리즈들은 항상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였습니다.

이번 아이폰14일반형은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레드 총 5가지 색상으로

프로라인은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딥퍼플,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됩니다.

사라진 M자 탈모

흔히 부르던 M자 탈모의 노치 디자인은 프로 시리즈에서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다만 알약 형태라고 불리는 펀치 홀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또한 IOS16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으로 잠금 화면에 자신만의 개성을 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첨부한 영상을 보시면 펀치 홀 디자인으로 여러 알림이 왔을 때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조금 더 깔끔해진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A16 칩 탑재

아이폰14일반형은 기존 13과 똑같은 A15 칩이 탑재가 되었지만 14프로에서는 A16 칩이 탑재가 된다고 합니다.

향상된 카메라 화질

프로 시리즈는 48MP의 카메라로 ProRaw 사진의 해상도가 4배 높아져 확대를 하더라도 디테일 부분이 생생하게 살아있다고 합니다. 또 PRO 카메라 시스템은 광학 줌급 퀄리티의 2배 망원 줌 옵션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훨씬 다양해진 프레임 옵션을 활용해 사진 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액션모드로 동영상을 촬영하면 흔들림 없이 깔끔한 영상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긴급 요청

사고 발생 시 119에 자동전화를 걸어주고 설정해놓은 연락처로 알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위험한 상황이 생겨도 구조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14시리즈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벌 출시는 9/16일(금) 단, 플러스 모델은 10/7(금) 요일에 출시가 되며

국내에서는 10/7(금) 예약판매는 9/30(금)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종 출시 일정에 관해서는 유동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는 정도로만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