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이벤트, 아이폰14, 애플워치, 에어팟프로 공개

애플은 오늘 한국시간 9월8일 새벽2시 온라인 이벤트에서 아이폰14, 애플워치8, 애플워치 울트라, 에어팟 2게대를 공개했는데요 지금까지 루머와 거의 동일한 신제품을 발표했는데 다만 제품 이름에서만 차이가 있었을 뿐이였네요

아이폰14, 아이폰14 플러스

아이폰14 공개된 스펙을 보자면 칩은 이전 세대와 동일한 A15 바이오닉 칩이지만 5코어 GPU가 추가된 개선된 스펙을 보여 줍니다. 큰 특징으로 충돌 감지 기능, 위성을 통한 긴급구조요청 안전관련과, 저조도 촬영에 강한 포토닉 엔진 탑재가 특징이고 동영상 촬영 액션모드가 추가되어 짐벌없이 촬영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아이폰14 및 플러스는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레드의 5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아이폰14 프로, 프로맥스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이 대거 채택된 프로 라인업은 역시나 역대급이란 표현이 더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

상시표준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4,800만 화소 카메라 그리고 노치 디자인을 대신하는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새로운 알림 방식을 제공하는데 이 액션이 좀 재미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만남으로 실시간 알림및 경고나 현황을 유연하게 표시합니다.

이번 아이폰14 프로는 스테인리스 스틸 테두리 마감 무광 글래스 소재 후면 디자인으로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 퍼플의 4가지 색상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이폰14 가격은 시작가격 기준입니다.

iPhone14 1,250,000 원

pro 1,550,000 원

애플워치 울트라

새로운 애플워치 공개에 전 좀 기대가 됐는데요 49mm 티타늄 케이스와 평평한 사파이어 크리스털 디스플레이를 채택했고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모델로 36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트레일, 오션, 알파인 루프라는 새로운 밴드를 사용하는게 특징 입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워치 가격이 기본형 iPhone14 금액만 해서 궁금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2000니트의 밝기로 전작 모델들 대비 2배 향상된 밝기를 제공하는것도 특징이고 GPS로 정확한 위치, 나침반 기능등 WR100 방수등급으로 익스트림 스포츠에 특화된 모델이라고 보여 집니다.

이외에도 애플워치 8 시리즈역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그동안의 루머는 대부분 울트라인거 같고 애플워치 8에 새롭게 추가된 체온 감지 센서와 여성 건강기능 자동차 충돌 사고 발생시 감지 기능을 새롭게 제공 합니다.

저전력 모드로 길어진 36시간 배터리 타임도 특징입니다. 이번 시리즈는 41mm 및 45mm 의 2가지 사이즈와 알루미늄 케이스 및 스틸 케이스를 제공하고 알루미늄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실버, 레드 4가지 색상, 스틸은 실버, 그래파이트, 공드 3가지 색상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GPS 모델 599,000원 부터 셀룰러 749,000원 부터 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 궁금했던건 개인적으로 에이팟프로 공개 내용이였습니다. 새로운 H2칩 탑재 오디오 품질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강화했다는데 실제 경험해야 알수 있는 부분이라 아직도 이전세대를 쓰고 있는 저에게는 궁금한 무선이어폰 이죠

기존대비 1.5시간 늘어난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며 이번에는 애플워치 충전기를 사용해서 충전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 쌍의 실리콘 이어팁이 다양한 귀 모양에 맞는 맞춤형 핏을 선사하고 어쿠스틱 차폐 공간을 만들고 AirPods Pro를 안정적으로 쓸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 에어팟프로 가격은 359,000원 입니다.

아이폰과 에어팟프로는 빠르게 구입 예정이라 빠르게 다시 찾아 오겠습니다.

애플 9월 이벤트에서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스마트폰의 화면 밝기도 밝아지고 성능도 좋아졌고 시마마틱 비디오 도 4K 지원으로 아이폰 하나면 다 될거 같은 기분도 들고 있습니다.

iOS 16과 WatchOS 9은 한국시간 9월 13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덕질남녀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