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휴대폰 사용하면 해야 하는 이유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면 한 번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한 작업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배터리의 수명을 알 수 있는 성능 확인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무엇을 알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실제로 사용해서 알아봤는데 꽤 유용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배터리의 상태를 알아 그동안 잘 사용을 하고 있었는지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으며 성능 자체의 문제가 없는지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외로 생각보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결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그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고 따라 할 수 있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 보시고 나서 추후에 사용할 때에 잘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추후에 당근이나 다른 곳에 판매를 하려고 하면 대부분이 이 휴대폰 배터리 성능 확인을 부탁하며 정보를 요청하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처럼 설정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처럼 설정 아래로 내리게 되면 배터리, 개인 정보 보호, App Store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배터리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처럼 배터리 성능 상태가 나와있게 되는데요 현재 보시면 성능 상태에 대해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서 더욱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처럼 성능 최대치에 대한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것이며 낮을수록 안 좋은 것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대부분 아이폰 배터리 성능의 경우 100%를 기본으로 보시는 게 맞으며 수명이 거의 다하는 구간의 경우 70% 정도의 경우 교체하는 것이 맞는다고 보입니다.

80%까지는 쓰는 데에 있어서 크게 문제는 없을 텐데요. 빠르게 내려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을 평소에 사용할 때에 저전력 모드와 같은 배터리에 부담을 줄여주는 방법을 선택하는 등 노력을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어떻게 배터리의 성능 자체를 보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과 같은 최신에 나온 스마트폰 기종 대부분은 조도센서라는 것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는 주변 밝기에...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