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TV 연결, 케이베스트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삼성티비)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 TV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지역에서 자취를 하는 분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옵션 텔레비전을 이용하거나 저가형 티비를 구매해서 해당 부분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럴 때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을 활용하시면 스마트폰의 영상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제품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케이베스트 TV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입니다. 1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서 부담은 없으면서도 무전력으로 간편하게 핸드폰 티비 연결을 할 수 있는 제품이죠.

제품 구성품은 제품 본품과 아이폰 8핀 to HDMI 케이블 사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기 때문에 큰 설명서가 필요 없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미러링 케이블을 USB 단자와 HDMI 단자를 TV에 연결하고, 8핀은 아이폰 8핀 단자에 연결해 주면 끝나는 형태입니다.

제목에 삼성 TV라고 표기를 했지만, 삼성 TV가 아닌 다른 일반 티비에도 모두 지원을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사용 중인 티비가 현재 삼성 티비이고, 해당 모델로 테스트한 제품이기 표기를 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별도로 콘센트에 USB 충전기를 장착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미러링 제품군 중에 일부 제품의 경우 TV가 아닌 콘센트에 연결하는 방식도 있기 때문에 설명해 드리는 부분입니다. 모두 연결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아이폰에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그럼 "신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테스트하는 모델은 아이폰6S입니다. 아직까지 업데이트를 지원하고 있는데, 16GB를 구매하는 바람에 얼마 쓰지 못했던 핸드폰이기도 하고 현재도 용량이 간당간당해서 서브용으로도 활용하기 어려워 집에 방치하고 있는 중이죠. 하핫

연결 방법 참 쉽죠? 바로 연결이 안 된다면, TV에서 외부 입력을 한 번 체크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상 연결이 되었다면, 유튜브를 먼저 실행시켜 봅니다. 아이폰6S가 아직까지 현역인게 끊김이 없고 부드러운 편인데요. 케이베스트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을 이용했을 때도 무리 없이 잘 되는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의 화질 같은 경우에는 최대 FHD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시청하는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같은 경우에는 케이베스트 TV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6S라서 지원을 안 하는 것이 아니라 애플 정책상 지원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로그인과 목차 확인은 되지만 영상 재생은 되지 않음.)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상품 페이지에서도 "본 제품은 넷플릭스 용이 아닙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니,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 구매하고자 한다면 다른 제품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그 밖에 왓챠나 쿠팡 플레이 같은 경우 TV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고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같은 경우에는 별도로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계정이 없거든요. 하핫 혹시나 디즈니 플러스를 스마트 미러링 하고 싶은 분들은 다른 리뷰어들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 있는 삼성 TV와 아이폰6S에 케이베스트 TV 아이폰 미러링 케이블을 사용한 결과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것을 확인했는데요. 유선이라서 그런지 로딩이나 끊김이 거의 없어서 영상을 띄어놓고 시청하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아이폰6S보다 더 윗 버전의 모델은 더욱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자신의 집이 스마트 TV가 아니라서 아쉬웠고, 불편했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1만 원 정도 투자해서 스마트한 생활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