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고속 보조배터리 5000 아이폰 미니 맥세이프 무선충전 후기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외출할 때마다 불편함을 많이 느꼈었어요.
그래서 매번 보조배터리를 가방에 챙겨다니고 있는데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건 유선이라 케이블 선이 자주 고장나서 몇 개째 구입하고 있는지 셀 수 없을 정도예요.
이번에 고속 보조배터리를 고르면서 고려했던 부분은 무선 충전이 가능한 것, 가벼워 휴대성이 좋은 것, 아이폰과 갤럭시 모두 호환 가능한 것, 디자인도 이쁜 것 이렇게 4가지 기능을 중점적으로 생각해서 골랐어요.
코딩 맥파워 맥세이프 무선 보조배터리팩
기본 구성품은 본품, 사용 설명서, C타입 충전 케이블로 구성돼요.
무게는 157g으로 가벼웠어요.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라이트그레이 컬러로 심플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색상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화이트 컬러 외에도 파스텔톤의 핑크와 블루, 심플한 블랙까지 총 4가지 색상이 있어요.
사용방법
1. 먼저 뒷면을 펼쳐서 삼각형 모양으로 세워줍니다.
2. 맥세이프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부착합니다.
3. 오른쪽 측면에 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시작돼요.
4. 미지원 디바이스는 눕혀서 사용할 수 있어요.
뒷면을 펼쳐서 세우는 폴딩 방식이라 안정적으로 세워둘 수 있었는데요. 받침대가 스탠드를 펼치는 방식이라면 부러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그럴 염려가 없어요.
측면에 충전 버튼을 눌러줘야 시작하는데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거치대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예요.
스마트 FOD(Foreign Object Detection) 센서를 적용해 충전 상태와 이물질을 감지해 발열, 전력소비 방지해 과전압, 과전류, 과열 등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기능도 해요.
이렇게 부착하면 바로 연결돼요. 최신형 MACSAFE를 완벽 호환한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세로모드 뿐만 아니라 가로모드로 거치도 가능해서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동영상을 보면서 충전하기도 편리해요.
맥세이프란 스마트폰에 마그네틱을 탑재해 자력에 의해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만든 기술을 말하는데요.
애플에서 아이폰12 시리즈부터 새롭게 추가한 기능이예요.
핸드폰은 아이폰 12,13,14 프로, 맥스, 미니 등 기종이 지원되며 에어팟, 버즈 이어폰도 충전할 수 있어요.
미지원 기기는 맥세이프 케이스나 그립톡, 액세서리 등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휴대폰을 올려두는 부분은 부드러운 실리콘으로 되어있어서 케이스를 빼고 쓸 때 기기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해요.
보조배터리 5000mAh 용량이라 완충 시 약 1.6회 충전할 수 있어요. (아이폰 14프로 기준)
핸드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에어팟, 노트북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해서 사용가능하니까 실용적이예요.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니까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빨간색은 에러 발생, 파란색은 무선 충전중이라는 표시예요. LED 1개 점등은 배터리 잔량이 5~25% 남았다는 것을 의미하고
LED 2개는 25~50%, 3개는 50~75%, 4개는 75~100%를 뜻해요.
게다가 유무선 동시에 충전도 할 수 있어요. 무선충전을 하면서 C타입 포트를 연결해서 기기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답니다.
애플 정품 대비 약 1.5배 강한 자력을 가지고 있어서 스마트폰을 흔들어도 딱 붙어 떨어지지 않아요.
가우스 측정치로 측정한 결과 정품은 약 1300가우스, 코딩 맥파워는 약 2100가우스로 측정되었어요.
(가우스란 1㎠ 단면에 1맥스웰 자기 선속이 통과하는 자기장으로 값이 클수록 자성이 높고 부착력이 좋다는 것을 의미)
초강력 마그네틱을 사용했기 때문에 내 핸드폰을 안정적으로 고정해줘요. 약 900g의 하중을 견뎌낼 정도이니 정말 단단히 고정된다는 점을 알 수 있어요.
거치대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도 있어서 충전+거치를 동시에 사용가능하니 가방이 가벼워지죠.
아이폰만 되나? NO!
삼성 갤럭시도 가능!
세워서 사용하지 않고 눕혀서 쓸 땐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가 호환돼요.
보조배터리로 충전할 때 속도가 느리면 참 답답하죠? 계속 달고 다녀야하니 불편하기도 하고요.
이 제품은 MAX 15W 고속 충전이 지원된답니다. MAX 20W 유선 PD 충전도 지원되니까 더 빠르게 하고 싶다면 케이블 선을 연결해서 사용해도 돼요.
약 13mm 크기의 컴팩트한 사이즈라서 휴대성이 좋은 점도 장점이예요.
슬림하고 가벼운 미니 보조배터리이기 때문에 가방에 쏙- 넣어서 다니기 좋아요.
연결한 채로 한 손으로 전화를 받을 수도 있고, 셀카를 찍거나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어요.
기능이 아무리 좋아도 안전한 제품인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KC 전자파 적합, 전기안전확인 등 테스트를 거쳐 인증 받은 제품이라 안전성도 입증되었어요.
특히나 여행 다닐 땐 사진, 동영상을 많이 찍게되니까 배터리 용량이 빨리 닳아요.
유선은 케이블을 주렁주렁 달고 다녀야해서 거추장스럽고 단자가 금방 고장나기도 하는데 무선은 자력으로 부착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 되니까 간편했어요.
제품 스펙
모델명 코딩 맥파워 보조배터리 KMPB05
용량 5000mAh 리튬 이온 배터리
크기 105 X 66 X 135mm
중량 157g
입력 Type C(5V-3A/ 9V-2A), LIGHTNING(5V 2.4A)
출력 Type C(5V-3A/ 9V-2A/ 12V-1.67A)
Wireless(Max. 15W), PD(Max. 20W)
재질 ABS, PC, 실리콘, PU
[코딩] Smile with Kording
smartstore.korea-iphone.com
제품을 팔고 끝이 아닌 향후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좋은 브랜드라고 생각하는데요.
코딩(Kording)은 무조건 새상품만 배송하며 1년 무상 AS 서비스도 지원이 된답니다. 사용 중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연락할 수 있어요.
고속 충전도 빠르게 잘되고 거치대로 쓰기에 디자인도 심플해서 이뻐요.
콤팩트한 미니 사이즈에 다양한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코딩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추천해요. 이상 솔직 사용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