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냐 22기 중국 구매대행 강의 4주 차 후기
안녕하세요. '다글 디지털노마드'를 통해서 아폰메냐님 강의를 듣고 있는 '계백이1'입니다.
우선 저는 35살 직장인이며 한 가정의 가장입니다.
10년 전 가진거 하나 없이 어린 나이에 결혼을 했습니다. 나름 열심히 산다고 살았지만 그래봤자 평생을 직장 생활만 해왔죠.
재작년에 청약에 당첨돼서 아파트를 계약했고 있는 돈 없는 돈 다 땡기고 대출까지 받아서 내 집 장만을 했으나 매달 나가는 대출금에 생활비 등등 고정 지출을 제하고 나면 직장 생활에서 나오는 수입만으로는 적자에 시달리고 살았습니다.
투자는커녕 적금 하나 들기도 빡빡한 상황에 부업거리를 찾아서 이것저것 많은 것을 해봤습니다.
택배 배송 보조, 대리운전, 배달음식 퀵서비스 등 많은 것을 해봤으나 본업인 직장에 9~12시간을 소모하고 부업으로 육체노동을 하면 기진맥진에 다리에 힘까지 풀려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갔고 몇 개월 못 채우고 포기하기 일쑤였습니다.
육체노동이 아니면서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부업거리가 없을까 찾아보던 중 예전부터 알던 동생의 추천으로 '다글 디지털노마드' 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 동생의 친구가 몇 개월 전에 아폰메냐님의 강의를 듣고 불과 사오개월 만에 부업으로 월 순이익 800만원을 달성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지인의 실제 사례를 듣고 나니 컨설팅 강의 설명회 영상을 보기도 전에 '나도 도전해 봐야겠다'라는 마음을 먹었던 것 같습니다.
설명회 영상을 보고 22기 컨설팅 강의 지원서를 작성하고 접수했습니다.
며칠 후에 수강생으로 뽑혔다는 연락을 받았고 결제를 한 후에 강의가 시작되는 날을 기다렸습니다.
컨설팅 강의 시작 이틀 정도 전에 노션이란 웹페이지에 각 수강생들마다 고유의 페이지를 부여해 주십니다.
개개인 부여받은 캘린더 형식의 페이지에 매일매일 과제나 중요한 정보들을 자료화하여 업로드를 해주시는데 체크리스트 대로 따라 하시기만 하면 강의가 쉽게 이해되고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라이브 수업은 매주 1회 저녁 7시부터 시작돼서 보통 새벽 1시까지 진행되었으며 크게는 인생 컨설팅, 중국 구매대행 컨설팅 두가지 파트로 진행되었습니다.
수업은 라이브 Zoom으로 진행되고 단톡방을 이용해서 소통하며 진행되었습니다.
저는 본업인 직장이 고정 야간 근무를 하기 때문에 3주 차 강의하는 날 하루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만 수업 영상을 다시 볼 수 있게 녹화해서 오전 중으로 노션에 링크를 업로드해 주셨기 때문에 강의 듣는 데는 아무 문제도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중국 구매대행만 빠르게 배우고 싶은데 인생 컨설팅은 또 뭐지?'라는 생각이 들었으나 인생 컨설팅 파트를 들어보고 마음이 바뀌었습니다. 여태까지 잘 못 들였던 습관들, 잘 알지 못했던 경제 개념들, 동기부여,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 돈에 대한 감각, 방향성 등등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었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중국 구매대행 파트에서도 뒤로 갈수록 점점 많은 팁과 노하우들을 전수해 주셨습니다.
교육은 총 5주간 진행되며 저는 아직 일주일이 남은 상태입니다. 핑계이자 변명이지만 9월, 10월에 본업이 성수기라 강의 진도를 제대로 따라가질 못했습니다. 노션 페이지는 영구적으로 열람이 가능하다고 하니 차근차근 복습하고 또 복습해서 교육이 끝난 후에도 꾸준히 공부하고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4주간 진행 된 교육 내용을 아직 50%도 흡수하지 못한 상태인 것 같지만 후회는 전혀 없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교육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더망고사용법 #중국구매대행창업 #해외구매대행부업 #직구사업 #중국구매대행부업 #중국구매대행컨설팅 #중국구매대행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