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티비 스마트폰 미러링 HDMI 케이블만 꽂으면 갤럭시 아이폰 아이패드 연결 가능

래된 옛날 티비도 화면 미러링이 가능하겠다. 사실 최신의 삼성 스마트티비라도 갤럭시 핸드폰에서만 연결이 가능하며, LG티비는 미러링이 다소 까다롭다. 그래서 데려왔다. 별도의 앱 설치는 필요 없다. 그냥 미러링 케이블을 연결하면 끝이다. 이제 우리 집도 스마트티비로 변신시켜볼까?

제품명은 'USB C 타입 to HDMI MHL'.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 길이는 2m로 충분하다. 따라서 티비로부터 떨어진 거리에서 조작할 수 있겠다.

위 촬영한 HDMI 단자를 티비에 연결하면 된다. 해상도는 최대 4K UHD(울트라 HD) 60Hz를 지원하기 때문에 선명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겠다.

애플 아이패드 화면 미러링

촬영 동영상을 보면 알다시피 화질은 우수하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화면보다 더 큰 티비 화면으로 보니 더욱 생동감이 살아있다. 이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티비의 뒷면을 살펴본다.

티비 HDMI 단자 연결

우리 집은 구형 LG티비로 HDMI 단자가 3개 있다. 사진의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을 꽂아준다.

난 TV HDMI 입력 2에 연결했다. 입력 3번도 상관없다. 티비의 남는 단자에 연결만 하면 되겠다.

스마트폰 USB C 케이블 연결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USB C 케이블을 연결한다. C 타입을 호환하는 전자제품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갤럭시, 아이폰 15, 아이패드, 맥북 등을 연결할 수 있다. 연결 후 기기 화면에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되었어요.’라는 문구가 뜬다.

티비 리모컨으로 외부입력 버튼을 누른다. 난 아까 HDMI 케이블을 입력 2에 연결했기 때문에 HDMI2 선택하면 스마트폰 미러링이 완료된다.

스마트폰 미러링 콘텐츠 감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설치된 넷플릭스부터 티빙까지 큰 티비화면으로 시원하게 시청 가능하다.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는 유일하게 넷플릭스만 계약상 문제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게 아쉬운 점이지만 나머지는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드라마, 영화, 스포티비(SPOTV)까지 고화질로 끊김 없이 시청 가능하다. 갤럭시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프로 모델로도 연결했다. 마찬가지로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앱 설치는 필요 없으며 자유롭게 연결 및 해제를 할 수 있다.

드라이브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오래된 티비도 스마트 티비로 업그레이드! 이보다 쉬운 방법이 있을까 싶다.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 연결만 하면 되는 가성비 제품을 만나 시원하고 선명한 화면에서 콘텐츠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랜스타] 라인업시스템(주) 본사 직영 쇼핑몰입니다.

smartstore.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