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애플홈페이지, '곧 돌아오겠습니다' 판매중단 왜 이래요? (아이폰/아이패드 가격변동/단종?)

지금 왜 이런건가요?

어제 출시되고 나서 구매하기 누를땐

됐었는데 지금 이런 이유가 뭐죠?

애플 신제품 출시 / 애플공홈

어제 새벽에 애플이벤트 때까지는 애플공홈에서 구입이 가능했으나 지금 들어가 보면 아래 처럼 애플 사이트가 닫혀 있습니다. 일종의 '공사중' 공지가 올라온건데요

>>

"곧 돌아오겠습니다. Apple Store 현재 새단장 중, 조만간 뵙겠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전체 세부 메뉴로 들어갈 수 없는 상태입니다.

매년 이맘 때 신제품 발표 전후로 보는 애플홈페이지 공지입니다.

이렇게 애플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 상황은 보통 신제품이 출시되었으므로 가격이 조정되는 중이라는 걸 의미합니다.

그동안 판매가 되면 애매하니까 판매 스토어를 닫아놓는 거고요.

즉, 보통 애플 신제품이 나오고 구모델은 가격인하가 같이 됩니다. 빌표는 했으나 아직 출시까지 기간 텀이 생기므로 그사이에 가격 조정을 하고 판매를 중단합니다.

그런데!! (ㅠㅠ)

아이폰14, 애플워치8, 그리고 에어팟프로2가 발표되었으니 이 모델들의 구형모델이 단종되거나 단종되지 않는다면 가격을 조정하는데..,

뇌피셜입니다만, 일반적으로 가격인하를 하지만 올해는 환율급등으로 가격이 아이폰의 가격이 급등한걸 봐서 오를 수도 있겠네요. ㅠㅠ

(M2맥북이 발표되고 M1 맥북의 가격이 120만원대에서 140만원대로 오른 사례가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이면..!

이미 이전 공급가로 공급을 받았지만 신제품 팔기 위해 이전 제품 창고 할인을 하고 있는 국내 유통사에서 구입하세요.

이미 아이폰/맥북/아이패드/애플워치 등 할인이 많이 되고 있답니다.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테라를 애플공홈에서 보면 2,809,000원, 그런데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보...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