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케이블 체크 및 아이폰강제종료

안녕하세요. 아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케이블 체크 및 아이폰강제종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1. 아이폰 충전이 안 될 때 원인은 세 가지 정도로 파악해 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 기기 자체 문제, 아이폰 충전 케이블과 충전기입니다.

먼저 간단한 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해결책부터 시도해 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 본체 충전 포트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때로는 먼지나 이물질이 포트에 쌓여 연결이 제대로 안 될 수도 있거든요. 이런 경우 부드러운 솔이나 압축공기로 조심스럽게 청소해 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정품 아이폰 충전기는 슬림 하고 작은 크기로 휴대하기 간편하지만 외부 충격에 좀 약해서 떨어트리면 고장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콘센트를 바꿔가며 충전을 시도해 보고요. 안될 시 다른 고속 충전기도 연결해 보세요. 바꿔서 정상적으로 충전이 된다면 충전 어댑터 문제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정품 8핀 아이폰 충전 케이블도 은근히 고장이 발생해 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서드파티 아이폰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이폰이 방전됐을 경우 충전이 정상적으로 안 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어, 30분 정도 연결 후 체크해 보면 됩니다.

단, 충전 속도가 느리거나 잘되지 않을 때는 아이폰 재부팅을 시도해 보고요. 재부팅도 안된 다면 강제 아이폰 강제 종료를 하면 됩니다.

강제 재부팅 및 아이폰 강제종료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 ​iPhone 8 이후 모델 및 SE 2세대는 차례대로 볼륨 키우기 버튼 ▶ 볼륨 작게 버튼을 누른 다음, 이어서 측면 버튼을 계속 꾹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 될 때 손을 떼면 됩니다.

📌 아이폰 7, 7 Plus는 측면 또는 상단 버튼과 볼륨 작게 버튼을 동시에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되고요.

📌 더 예전 구형 모델 6s 포함 이전 및 SE 1세대는 측면 또는 상단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이제 30분 정도 충전 후에 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발생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아이폰 모델이라면 무선으로 충전 시 잘 된다면 아이폰 라이트닝 포트나 USB-C 타입 포트 고장일 수 있으니 A/S 센터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충전이 안되요, 케이블 체크 및 아이폰 강제 종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유익한 시간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충전이안되요 #아이폰충전케이블 #아이폰강제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