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출시 소식에 국내 공급사 수혜 기대!

본 콘텐츠는 이슈에 대한 정보 및 이슈를 제공하는 것으로, 특정 종목(주식)에 대한 매수, 매도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판단 및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이폰 14 출시 소식에

국내 공급사 수혜 기대!

Photo by on Unsplash

애플이 신제품 아이폰 14 출시를 앞두면서 국내 부품 공급사들의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요.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의 지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스마트폰 업황 부진과 무관하게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올해 2분기 아이폰은 프리미엄폰 시장인 미국에서 점유율 50%를 돌파했으며, 전 세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도 1%포인트 상승한 57%를 기록했어요.

?조금 더 알아봤어요

업계에 따르면 애플이 부품업체들에 아이폰14에 필요한 부품들을 첫 물량만 9000만대 수준으로 주문했으며, 특히 한국 부품을 대거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어요.

은 기존에 공급하던 후면 카메라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도 공급하며, 고가 제품인 후면 카메라의 경우 70% 이상 물량을 애플에 공급할 전망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라 아이폰13 최상위 모델에 적용한 비행시간거리 3D센싱 모듈도 아이폰14 전체 기종에 적용시키기 위해 공급할 것으로 보이고 있어요.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이폰14에 7000만대를 웃도는 역대 가장 많은 물량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공급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는 디스플레이용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공급한다고 하는데요, FPCB 공급 물량 중 비에이치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증권가에서는요!?

증권가에서는 성능 향상 또는 경쟁사의 사업 철수 등으로 수혜를 보는 기업들에 특히 주목하고 있는데요, LG이노텍과 비에이치가 여기에 해당되고 있어요.

아이폰 상위 모델의 카메라 화소가 4800만화소로 상향돼 카메라 모듈 가격이 상승한 바 있어요. 비에이치의 경우는 경쟁 업체의 사업 철수로 아이폰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부품 공급 점유율이 확대돼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요.

알파레터는 알파스퀘어 무료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구독 신청 됩니다.

?화요일, ?목요일 아침마다 따끈따끈한 증시 소식을 받아보세요!

알파레터는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출처는 꼭 남겨주세요! 알파스퀘어 드림.

​​

지난 알파레터가 궁금하다면?

이번 알파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친구에게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