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액정 들뜸 벌어짐 원인알고 복원했어요

안녕하세요, IT LAP의 래피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액정의 들뜸과 벌어짐 그 원인을 알아보고 복원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핸드폰을 어제까지 잘 쓰다가 아침에 폰을 봤더니 살짝 벌어져서 빛샘이 있더라구요.

갑자기 왜 이럴까 이럴땐 어떻게 대처해야될까??

대부분 아이폰 액정 들뜸의 원인은 오래된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스웰링 현상 때문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스웰링 현상이란?

아이폰의 배터리는 리튬 배터리인데 이 리튬 이온의 전해액이 기화해서 그 압력으로 인해 부풀어 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부풀어 올랐다고 바늘이라 칼 등으로 기체를 빼려고 하면 배터리가 폭발할 위험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부풀었을 땐 지체없이 교체를 해야 되는데요.

만약 교체하지 않고 계속 방치한다면 정말 풍선처럼 부풀어 올라서 액정을 연결하고 있는 커넥터가 찢어져서 나중에는 액정까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아이폰 액정 들뜸이 발생했다면 액정수리를 했었는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액정을 교체했을때 정품이 아닌 가품으로 교체했을 경우 베젤 사이가 벌어질 수 있기 때문이라는데요.

이럴 땐 수리를 받았던 곳에 문의를 해보셔서 해결을 보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우선 아이폰 배터리가 부풀어오른게 확인이 되어 교체를 받게 되었는데요.

액정은 깨지지 않았는데 뒷면 유리가 깨진 상태였습니다.

이런 경우에 애플 공식센터에서는 배터리 교체만 해주는건 거부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는데요.

그래서 제 경우는 사설업체에 방문해서 배터리를 교체받았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해보니 67%

이건 정답은 아니지만 보통 80% 전후를 교체 시기로 보고 있는데요.

제 경우는 보통의 교체시기가 지난 상태였기 때문에 더 부풀어 올랐던 거 같습니다.

다행이 아직은 액정이 손상된 상태는 아니었는데요.

아이폰 액정 들뜸 단순히 충격받아서 그런게 아니라면 배터리 효율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그동안 소모가 빠르다는건 느끼고 있었지만 이렇게 되고 보니까 정말 큰일날 뻔 했구나 하면서 안도의 한숨이 쉬어지더라구요.

떼어낸 배터리를 직접 손으로 만져봤습니다.

꿀렁 꿀렁...;;;

새것과 비교하면 안에 기포가 들어있는게 손으로 느껴지는데요.

딱딱하고 납작한 새거와는 다르게 만졌을 때 꿀렁한 느낌이 느껴집니다.

아직 풍선처럼 빵빵하게 부풀어 오르기 전이라 그렇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설 업체에서 직접 확인을 해보니 그 원인이 더 이해가 갔습니다.

간혹 배터리 자가수리를 하다가 찢어져서 오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는데요.

보통 아이폰6~7,8 시리즈는 액정을 열기가 쉬운데 12, 12미니 같은 경우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참고하셔서 저렴하고 가성비있게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가지 팁!

" 아이폰 오래쓰면 다 액정 들뜸 벌어짐 현상이 일어나나요? "

아니라고 하네요.

특히 정품 케이블을 안 쓰거나 비정품과 번갈아 쓸 경우에 확률이 더 높다고 하는데요.

이유가 케이블을 정품을 쓰는건 전류의 안정화인데 과충전이 될 경우에 배터리의 소모가 빠르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혹시라도 처음에 핸드폰을 구입할 때 들어있던 케이블을 읽어버렸다면 꼬옥 애플스토어 또는 인터넷으로 정품 케이블을 구입해서 써야 된다고 알려주셨어요.

이제 정확하게 원인을 알고 배터리를 교체하고 나니까 다시 액정은 원상복원이 되었네요.

손쉽게 해결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고 저와 비슷한 고민을 갖고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휴대기기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살펴보시고요.

그 외에도 혹여나 다른 문제로 인해 들뜨거나 벌어질 수도 있으니 가까운 업체에 방문하여 전문가분과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액정 갑작스레 들뜸 벌어짐 발생하여 원인부터 복원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