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pro 프로, 아이폰 14 비교 및 할인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디바이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14 pro 프로와 일반 모델은 비교해보고 실사용 후기를 공유해드릴게요. 아직까지 구매를 하지 않았거나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통해 기기별 장점을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아이폰 14 pro 최저가 확인하기>
open.kakao.com
iPhone 최신 시리즈가 출시한지 벌써 2~3개월이 지났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재고를 찾는게 힘들 정도로 인기가 높은 편이에요. 저의 경우 신형이 출시되면 매년 구매해서 종류별로 사용을 해보고 있는데, 특히 만족도가 높았어요.
사실 정확히 따져보면 모바일 기기의 성능은 상향 평준화가 이뤄졌어요. 더이상 어느 정도 큰 변화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인데요. 하지만 적어도 하이엔드 모델은 오랜만에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그래서 판매량은 하이엔드로 집중 현상이 있는 상태입니다.
제 경우 두 모델은 전부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디테일한 후기를 전달드릴 수 잇을 것 같아요. 하지만 스펙적인 부분은 공홈 또는 나무위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요소이므로 사양에 관련된 소개 보다는 각 모델별 특징과 공통적인 사항,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구분해서 알려드릴게요.
공통사항, 애플 성능은 압도적
사실 스펙으로 따져보면 일반 모델의 경우 이전 칩셋인 A15 바이오닉, 하이엔드 모델의 경우 A16 바이오닉이 탑재되어 점수의 격차가 있었는데요. 하지만 앞서 말씀드렷듯이 이미 상향 평준화가 된 상태라서 두 칩셋 모두 어떠한 앱이든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줬어요.
제 경우 원신,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같은 초고사양 게임을 테스트 해봤는데요. 두 모델 전부 실제 퍼포먼스에서 차이를 느끼기 힘들었어요. 아이폰 14 pro와 일반 모델의 그래픽성능 격차가 있다고 하지만 실사용에서는 체감할 수 없었기 때문에 A15가 탑재된 일반, 플러스 모델도 괜찮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용량의 선택폭이 매우 넓어졌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다양한 게임, 고용량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흡족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OS 성능 이슈에 대한 비판이 붉어진 삼성과는 다르게 애플의 칩셋 점수는 삼성 보다 1~2년 앞선 수준이므로 성능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프로, 오랜만에 찾아온 혁신
하이엔드 모델은 전작과 디자인적 요소, 기능까지 크게 변화했는데요. 먼저 가장 주목할 부분은 전면의 펀치홀입니다. 기존에는 노치타입이었으나 이번에는 알약 디자인의 펀치홀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삼성에서는 몇년 전부터 탑재된 펀치홀이 뭐가 혁신이냐 할 수 있으나, 애플을 이를 좀 더 영리하게 이용했어요.
일단 펀치홀 자체가 인피니티O와 같이 작은 원이 아닌 알약 형태이며 이는 트루뎁스 카메라가 탑재된 탓인데요. 상대적으로 사이즈가 큰 외관에 다이나믹 아일랜드라는 기술을 장착하여 유동적으로 이동하며 위젯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에요. 따라서 편의성과 디자인 둘 다 잡은 것이죠.
뿐만 아니라 아이폰 14 프로 카메라의 변화도 있는데요. 렌즈의 사이즈가 더욱 커졌고, X부터 지속해오던 1,200만 화소가 아닌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따라서 색표현이 더욱 다양해졌고, 넓은 사이즈로 인화할 경우에도 좋은 퍼포먼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감상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은 동영상입니다. 액션(짐벌)모드가 있어 빠르게 이동하며 촬영하는 경우에도 흔들림없이, 짐벌로 촬영한 것과 같이 깔끔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유튜버, 브이로거의 메인 카메라로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실제 체감으로 제일 와닿는 부분이 바로 AOD(Always On Display)입니다. iPhone 시리즈에 최초로 적용된 것으로 전원이 슬립모드로 전환이 되어도 꺼지는 것이 아닌 저전력으로 구동이 되는데요. 그래서 기기를 놓고 있어도 알림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특히 iOS16부터는 잠금화면에 위젯을 탑재할 수 있기 때문에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AOD를 활용해 배터리 잔량 등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가급적 iPhone 신형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하이엔드 모델을 더 추천드려요.
일반, 변화는 적지만
일반 모델은 이전 모델과 디자인적인 차이가 거의 없었는데요. 그러나 새로운 퍼플, 블루 컬러 덕분에 보다 외형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의 경우 잘 구매한다고. 하지만 성능 자체의 변화가 크지 않기 때문에 차라리 해당 모델보다는 13 시리즈 하이엔드급을 선택하는 게 더 괜찮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최근 아이폰 14 pro, 프로 맥스급 모델의 경우 스테인리스 소재로 마감되었기 때문에 무게가 200g 이상이었어요. 케이스와 맥세이프 지갑 혹은 배터리팩까지 추가해 사용하면 갤럭시 폴드보다 무거울 정도였어요.
그러나 일반 모델은 비교적 굉장히 가벼운데요. 모바일 기기 중에서도 가벼운 편에 속하고 알루미늄 소재로 나름 세련미도 갖추고 있었어요. 다양한 컬러와 가벼움 덕분에 모바일 기기를 자주 들고 있는 분들의 경우 좋을 수 있습니다. 단, 하이엔드 모델만큼 큰 변화가 없어서 아쉬울 수는 있습니다.
저렴하게 구매하기
우선 개인적인 결론은 하이엔드 모델을 구매 예정이라면 OK. 또한 여러분들의 걱정과는 달리 일반 모델도 충분히 가볍기 때문에 메리트는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iPhone 시리즈가 신형부터 인상되었기에 조금 부담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구매해야 좋을까? 우선 공홈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별도의 할인이 불가능한데요. 하지만 소위 성지라고 불리우는 곳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20~30만원 이상의 기기 할인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어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급제로 구매할 경우 1~2만원대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자급제, 그 중에서도 할인받아 구매하는 방법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아이폰 14 pro 시리즈 를 구매할 경우 성지 매장 자체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일반 모델 및 아이폰 14 pro 종류에 따라 할인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하셔서 문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14 pro 최저가 확인하기>
open.kakao.com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