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수리비용 싸질듯 중고부품 허용

애플 아이폰 중고부품 허용키로 수리비 싸질듯

아이폰 수리비용이 저렴해질 전망입니다.

아이폰 수리비용이 저렴해지는 이유에는 애플이 올 가을부터 부품페어링을 거치지 않아도 이용자가 중고부품으로도 수리가 가능하도록 하기때문입니다.

기존의 아이폰 수리비용이 비싼이유에는 애플이 꼭 새로운 정품부품으로만 수리가 가능하도록 막아두었기 때문이었는데요.

이 때문에 아이폰 수리비용이 너무 비쌌기 때문에 액정이 깨지거나 고장이 났어도 그냥 쓰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다만 모든 부분이 가능한것은 아니고 중고부품으로 수리가 가능한것은 아직은 디스플레이 배터리 카메라 생체인식센서 만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수리비용이 저렴해질것이라 전망하고 있으며 실제로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 부사장 또한 '수리프로그램의 확장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과 편의를 제공하고 동시에 우리 제품의 부품의 수명을 연장하게 되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쉬운점은 아이폰15부터 가능

한가지 아쉬운점은 아이폰 수리비용은 아이폰15시리즈부터 저렴해질것이라는 것입니다.

애플이 중고부품으로 수리를 허용하는 제품은 아이폰15시리즈 이후부터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14시리즈 이하는 아이폰 수리비용 인하의 혜택을 보기는 힘들것으로 보입니다만..

갤럭시도 AI기능을 S24에서만 쓸수있게 출시하였다가 최근 갤럭시S22시리즈까지도 내려간것을 보면 아이폰 수리비용 또한 아이폰의 전작들 까지로 차츰 확장해나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아이폰에는 도난시 기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액티베이션 락이라는것을 기능이 있는데 이번 아이폰 수리비용 업데이트로 인해 중고부품들까지 쓸수있게 되면서 액티베이션 락을 부품에도 적용시킬 예정입니다.

한마디로 훔쳐가서 부품용으로 쓸 생각하지마라는 이유같은데...

이번 업데이트가 과연 아이폰에게 득이 될지 실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아이폰 수리비용이 비싼것 때문에 사실 아이폰 중고가격 방어가 잘 되었다고 보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수리비용이 비싸다보니 차라지 멀쩡한 중고 아이폰을 구매해서 쓰는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중고가격 방어가 잘된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만.

또 어떻게 될지는 실제로 아이폰 수리비용 업데이트가 되어 봐야 확실히 결과가 나올듯 싶네요.

오늘 아이폰 수리비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하트와 서로이웃추가 부탁드립니다.

파란모바일.

아이폰 최저가 성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단골고객분들의 재방문으로 인정을 받은 대리점입니다.

상담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TEL 032 201 8242

PHONE 010 3916 3533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석정로92번길 175

제물포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염전로202번길 48-4 1층 103호

도화동점

#아이폰수리비용 #도화동아이폰 #숭의동아이폰 #송림동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