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Pro 디자인, 스펙, 가격, 출시일 총 정리!

출처 : 애플 공식홈페이지

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최근 발표된 아이폰14 시리즈 잘 구경하셨나요? 사실, 그 동안 너무 천편일률적인 디자인과 기능들만 소개해서 따분하지않을까했었던 키노트행사가 이번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상당히 볼거리가 많았던 키노트였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아이폰14 Pro 라인에 거의 모든 업그레이드가 포함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아이폰14 시리즈를 정리해보고 어떤 제품을 구매해야할 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이폰14 VS 아이폰 14 PRO

디자인

이번에 아이폰은 기존 미니라인을 제거하고 6.7인치의 Plus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기본형과 프로 모델라인으로 최종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솔직히 기본형 모델은 전작과 디자인적으로는 크게 변경된 점이 없습니다. 기존과 동일한 노치형태와 색상만 5가지로 다양화되어 출시되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프로는 달랐는데요. 우선 프로라인의 경우 색상 스페이스블랙, 실버, 골드색상과 딥퍼플색상까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많은 분들이 불편해했었던 노치를 아이폰 14 PRO 라인에서는 최소화했습니다. 줄이는것도 아니고 최소화? 라고 생각해서 실망을 하고 있었는데 이걸 다이내믹 아일랜드이라는 이름으로 이를 기능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놀라움을 금치못했죠.

다양한 알람 등을 디자인적인 요소로 승화시켰기 때문일텐데요. 해당 기능을 제외한다면 외적으로는 크게 달라진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위 방법으로도 충분히 프로라인을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아이폰14 VS 아이폰 14 PRO

스펙 정리

스펙 역시 기본라인과 프로라인의 차이를 둬서 확실히 성능적인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14와 플러스 모델은 전작에서 사용했었던 A15 칩셋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폰14 프로라인에는 최신 A16 칩셋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로 6코어의 CPU와 5코어 GPU를 통한 최적의 성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사실, A15 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성능이지만, 업그레이드 된다는 사실만으로도 Pro 라인을 선택해야하는 이유가 생기는것이죠.

디스플레이 역시 아이폰 14 PRO 에는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최대 2000nit의 부분 밝기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또한, 1~120Hz의 가변 재생률의 프로모션 기술이 적용되어 효율을 최대화해 AOD (Always On Display) 기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는 갤럭시에서는 이미 지원되고 있었지만 배터리를 최대화하면서 시계, 알람, 배경화면까지 보여져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카메라 성능 역시 상당히 향상되었는데요. 프로라인의 경우 48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가 적용되었으며, 전작보다 65% 커진 센서가 탑재되었으며 새로워진 이미지센터 처리방식을 통해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게되었습니다.

또한 쿼드픽셀을 이용한 메인 카메라에서도 2배 망원 기능이 포함되어 더욱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죠. 동영상 또한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바로 액션 비디오 기능으로 액션캠처럼 흔들림없이 자연스럽게 찍어줘서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아이폰14 VS 아이폰 14 PRO

출시일 및 가격

개인적으로 이번 환율이 올라가면서 당연히 아이폰의 가격도 올라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출고 가격은 이전과 동일하게 적용되었는데요. 하지만 문제는 환율만큼은 동결되지않았다는 것인데요. 아이폰 14 프로는 155만원/ 아이폰 프로 맥스는 175만원 부터 시작하고 있으며, 기본형 역시 125만원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전작보다 20만원가량 금액이 상승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 출시일은 미국 기준으로 9월 16일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은 9월 말에 출시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필자는 결과적으로 14 Pro의 구매를 결정하게되었습니다. 추후 실물로 제품을 받고나서 자세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