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갤럭시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공유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김개재 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갤럭시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려 합니다. 사용중인 스마트폰에 연결된 Wi-Fi, 누군가에게 해당 Wi-Fi 비밀번호를 공유해야 하는데, 연결된 패스워드 정보가 정확치 않다면 연결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간편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이에 대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갤럭시라면 갤럭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Wi-Fi 가 연결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설정 항목에 접근, 연결 메뉴를 선택하여 Wi-Fi 메뉴로 접근해 주시길 바랍니다.

접근하였을때 현재 네트워크 항목 즉, 지금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 상태를 확인할수 있는데 이때 오른쪽에 위치한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하여 아래 QR코드를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보여지는 QR코드를 이용하여 상대방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시 바로 연결이 가능하나, 갤럭시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위해서는 아래 '이미지로 저장' 버튼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Google 앱에 접근, 사진 검색을 선택해 주시고 방금 저장된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시면 바로 아래 네트워크 이름과 함께 패스워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아이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는 갤럭시 대비 보다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역시 설정 앱으로 접근해 주신뒤 Wi-Fi 항목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연결된 Wi-Fi 오른쪽을 살펴보면 i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 아래 암호 메뉴를 선택해 주시면 Face ID 잠금해제와 동시에 연결되어있는 Wi-Fi 패스워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한 문제로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사용중인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본 포스팅을 통해 문제 해결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