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노래 찾기 / 아이폰 노래 인식 #샤잠 #Shazam #네이버음악검색

길거리에서, 카페에서, 편집숍에서 우연히 들려오는 노래 제목이 궁금한 순간이 있다.매장에서 들릴 때면 근무하는 직원에게 물어보거나, 길거리에서 좋은 노래가 들려올 때면 후다닥 매장 안에 들어가서 제목을 물어보고는 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 시대인가? 핸드폰만 있다면 노래 찾는 건 일도 아닌 시대

노래 검색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에 접속해서 음악 검색을 하는 방법 이 아닐까 한다.

멜로디, 가사로도 찾을 수 있으니 편리하기는 하나! 간혹 노래 마지막 부분에 들었다가 좋아서 찾는 경우 어플에 접속하는 동안 노래가 끝나는 경우가 있다. 간혹 노래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고?

노래 검색에 완전 진심인 내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어플 Shazam 가끔 연애 프로그램에서도 좋은 노래가 나올 때 샤잠으로 검색해서 내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경우가 있다. 종종 이 노래 너무 궁금했다고 댓글을 달고 감사 인사를 전해주시는 분들을 있는데 그럴 때면 나는 샤잠 어플을 사용해 보시라고 권하곤 한다. 그만큼 노래 검색 기능이 뛰어나다

어플로 접속해서 노래 검색을 해도 좋지만, 이전에 말했듯이 노래가 끝나갈 때 우연히 듣고 어플로 검색을 시도한다면 이미 다른 노래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쉽고, 빠르게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한다.

1. 우선 어플 다운로드하기! 필수 필수!

2. 아이폰 설정 > 제어센터로 들어간다.

3. 제어센터에서 음악 인식을 눌러준다

그럼 제어센터에 음악 인식 기능이 추가된다.

제어센터에 추가된 샤잠!

마음에 드는 노래가 흘러나온다? 제어센터에 샤잠 버튼만 누르면 그 상태에서 바로 노래 찾기가 진행된다.

따란 진짜 간편!

노래 검색에 진심인 나에게 진짜 편리한 기능이고, 만족스러운 어플이다. 좋아하는 노래가 들릴 때 궁금증으로 멈추지 말고 이제는 샤잠 어플을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