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법인, 아이폰 접히면 알려줘

"애플워치8, 박스 모양이지만 멋지네"

'다이나믹 아일랜드' 소개 때는

동그라미 이모지 트윗

#삼성전자 미국 법인이 7일(현지시간) 열린 #애플이벤트 도중 #실시간트위게시글 을 올렸다.

이들은 행사가 진행된 1시간 30분 동안 ‘ #애플워치시리즈8 ’, ‘ #아이폰14 ’ 등에 대한 실시간 트윗을 남겼다.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파크에서 ‘아이폰14’ 시리즈와 ‘애플워치 시리즈8’, ‘ #애플워치 울트라 ’, ‘ #에어팟 프로2 ’ 등 하반기 신제품을 공개했다.

애플이 8세대 애플워치를 소개하고 있을 때 삼성전자는 트위터를 통해 “멋져. 약간 박스 모양이지만 멋지네. 우리는 원형을 선호하는데. 고전적이잖아”라고 올렸다. 갤럭시 워치의 원형 디스플레이와 애플워치의 사각형 디스플레이를 비교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애플이 ‘아이폰14’ 프로·프로맥스의 ‘ #다이나믹 아일랜드 ’ 기능을 선보일 때 두 번째 트윗을 올렸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실시간 알림을 표시하는 공간으로 #펀치홀디자인 이 적용된 아이폰 프로 시리즈에 적용됐다.

'스티브 잡스 시어터'에서 신제품 공개… 1천여명 참석 '성황' #애플 이 #아이폰14 시...

m.blog.korea-iphone.com

이들은 “멋진 이야기야 친구”(COOL STORY BRO)라는 글에서 알파벳 ‘O’가 들어가는 부분을 모두 보라색 동그라미 이모지로 채워 눈길을 끌었다.

전면 카메라 부분이 검은색으로 채워진 일명 ‘M자 탈모’ 모양에서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바뀐 것에 반응을 남긴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애플 이벤트 때는 “2021년에도 노치가 있다니”라며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UDC) 기술을 적용한 갤럭시Z폴드3를 해시태그로 언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마지막 게시글로 “ #아이폰접게되면알려달라 ”는 내용을 올렸다. 스마트폰을 반으로 접을 수 있는 #갤럭시폴드#플립 의 기능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삼성전자가 올린 게시물은 각각 858회, 3602회, 1만 6000회 이상 공유되며 열띤 반응을 얻었다.

#프리미엄스마트폰 시장의 절대 강자인 #애플 의 새 #플래그십스마트폰 ' #아이폰14 ' 시리즈가 ...

m.blog.korea-iphone.com

앞서 삼성전자는 애플 이벤트 당일 트위터를 통해 자사 제품과 애플 신제품을 비교하는 글을 올린 바 있다. 지난해 애플 이벤트 당일에는 아이폰에 120Hz 화면 주사율이 늦게 적용된 것을 언급했으며 “반으로 접을 수 있다면 얼마나 멋졌을까”라며 당시 삼성전자 신제품이던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 등을 뽐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