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 후 실수로 랜덤 발신 방지를 위한 팁

안녕하세요 생활 속 쉽고 재미있는 IT 정보를 전해 드리는 오지치즈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한두번씩 불편한 점을 겪는 것이 통화 후에 종료 버튼을 눌렀는데, 내가 종료 버튼을 누르기 직전 상대방이 먼저 종료를 했는데 그걸 인지하지 못하고 눌렀다가 바로 통화가 연결되는 경우 있으시죠? 왜냐하면 할 말을 하고 바로 끊는 것보다는 혹시 상대방이 할 말이 남아있을까봐 조금 기다려주는 것이 예의이기 때문인데요. 실수로 통화 연결 (그것도 의도하지 않은 상대일 수도 있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 볼게요.

아이폰 통화 후 실수로 전화 연결 방지 팁 (아이폰 단축어)

먼저 앱 모음에서 '단축어'를 검색해서 실행할게요.

단축어 앱 중에서 아래 가운데 [자동화]를 탭하세요.

[새로운 자동화]를 만들어 볼까요?

우리는 전화(앱)를 이용해 단축어를 만들어 볼건데요. [앱]을 선택하세요.

전화가 닫힐 때의 조건으로 만들거라서, 조건을 [닫힐 때]로 선택하고 [선택]합니다.

앱 선택에서 아래로 한참 내리면 전화가 있어요. 선택하세요.

닫힐 때로 선택했고, 이번엔 [즉시 실행]을 선택합니다.

[새로운 빈 자동화]를 선택합니다.

전화가 닫힐 때 어떤 동작을 추가할까요? [동작 추가]합니다.

[스크립트하기]를 선택하시구요.

가나다 순으로 되어 있어요. 아래로 쭉 스크롤하다보면 [시스템]이 나와요. 그 중에서 [홈 화면으로 이동] 선택할게요. 전화가 닫히면 홈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명령어인 셈이죠. 그러면 실수로 번호를 누를 일도 없어지겠죠.

완성되었습니다. 테스트 해 볼까요?

원래 통화가 끝나면 통화목록이 나왔었는데, 단축어를 적용하고 나니 통화목록이 아닌 설정한 대로 홈화면이 보이네요. 이제 상대방이 찰나의 순간에 나보다 먼저 끊었을 때 내가 통화목록에 있는 누군가에게 전화를 실수로 거는 일은 최소한 방지할 수 있게 되었네요.

원래 이런 실수를 잘 하지 않는 사람도 아이폰에서는 통화목록에서 원탭으로만으로도 통화연결이 되니 (안드로이드에서는 한번 누른다고 바로 통화연결이 되지 않아요),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사실은 편하라고 만들어 놓은 기능일 텐데도 말이죠. 그런 불편한 상황을 방지하고자 하는 장치입니다.

필요하시는 분은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오지치즈였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활 속 쉽고 재미있는 IT 정보를 전해 드리는 오지치즈입니다. 아이폰 에어드롭(Airdrop)은...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