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2022년 9월 7일에 새로운 아이폰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2022년 9월 7일에 새로운 아이폰을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4 모델 출시와 함께 아이폰 사용자가 셀룰러 또는 WiFi 연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비상 메세지를 위성을 통해서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4에 통신사의 3G, LTE, 5G의 통신 범위 밖의 지역에서 SOS를 요청하여 응급한 긴급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위성 기능을 통한 새로운 Emergency SOS를 도입했습니다.

애플은 현재 Globalstar 위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paceX와 테슬라(Tesla)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자신의 회사가 Starlink 연결에 대해 애플과 몇 가지 대화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팀이 매우 똑똑하다고 일론 머스크는 말하면서 전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가 우주 기반 신호에 적응하고 Starlink가 기지국을 순전히 에뮬레이션하는 경우라면 아이폰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 가장 잘 작동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애플은 Starlink에 대해 SpaceX와 논의한 것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이 Starlink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일종의 파트너십을 체결할 계획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습니다.

SpaceX와 테슬라(Tesla)는 2022년 8월 저궤도의 2세대 Starlink 위성을 T-Mobile의 중대역 5G 스펙트럼과 페어링하여 미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가 애플의 위성 기능과 달리 T-Mobile과 SpaceX의 솔루션은 기존 스마트폰에서도 작동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2023년 말까지 시작되지 않으므로 SpaceX와 T-Mobile이 해결해야 할 세부 사항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애플의 위성 통신 기능은 긴급 상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아이폰14 사용자가 어디서든 도움을 요청할 수 짧은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단, 위성를 통해서 비상 메세지를 보낼 수 있으려면 아이폰14을 사용할때 위성이 있는 하늘을 볼 수 있는 야외에 있을때만 가능합니다.

애플의 위성 비상 메세지 서비스는 당분간 무료라고 합니다.

당연하게도 미국에서만 사용되는 서비스입니다.

#애플, #아이폰14, #위성통신, #SOS,

애플, 아이폰14, 위성통신, S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