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Apple : iPhone 제조업체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마트폰 시장을 확장하는 방법
Apple (AAPL) 이 2개의 새로운 소매점을 통해 처음으로 인도로 사업을 확장함에 따라 iPhone 제조업체는 두 번째로 큰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채택하여 소비자 사이에서 제조 입지와 시장 점유율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제조 측면에서 Apple은 주로 중국산 iPhone에 "Made in India" 레이블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실적발표에서 "우리는 본질적으로 몇 년 전 중국에서 배운 것과 우리가 중국으로 확장하는 방법을 적용하고 있다"며 인도에서 아이폰 수출이 1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언급 했다 . 2022년 12월.
Apple의 대만 조립 파트너인 Wistron, Pegatron 및 Foxconn은 중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폐쇄가 시작된 후 인도 시설에서 생산을 늘렸습니다. 중국 본토 공장에서 모든 iPhone의 95%를 조립하고 있었지만 Apple은 2025년까지 iPhone 생산의 25% 를 인도로 이전하기를 희망합니다 .
그러나 "Made in India" 레이블에는 회사에 고유한 문제가 있습니다.
Wedbush 분석가 Dan Ives는 Yahoo Finance에 "로마는 하룻밤 사이에 건설되지 않았으며 Apple의 광범위한 인도 전략도 마찬가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거대한 시장이 향후 몇 년 동안 iPhone 시장 점유율이 전면 및 중앙에서 증가함에 따라 천천히 Apple 생태계로 전환함에 따라 Apple이 인도 풀의 가장 깊은 곳으로 뛰어드는 것으로 이번 주를 보고 있습니다."
초기 장애 및 낮은 시장 점유율
애플은 인도 휴대폰 시장에 늦게 진출했습니다. 현재 인도 시장 점유율은 3.9% 에 불과합니다.
이 회사는 첫 번째 iPhone이 출시된 지 15년 만인 4월 18일 뭄바이와 델리에 첫 번째 소매점을 열었습니다. 지금까지 인도 소비자는 현지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AASP ) 또는 제휴 리셀러로부터 Apple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Apple은 2016년 1월 인도 산업 정책 진흥부 에 처음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여 인도에 자체 매장을 설립했습니다. CEO인 Tim Cook은 2016년 5월 인도를 방문하여 회사가 전략에 "엄청난 에너지"를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우리는 [a] 천년 동안 여기에 있습니다."쿡이 말했다."세금 구조 때문에 이곳의 운영자가 직접 제품을 판매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매업체가 그렇게 합니다."
첫 번째 장애물은 세금이었습니다. 인도 정부는 지역 제조업을 늘리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휴대폰에 대한 수입세그러나 전화기의 개별 부품에는 없습니다. 그러나 Cook의 방문 직후 인도는 일부 외국인 투자 규정을 완화하여 Apple의 파트너 제조업체인 Wistron이 iPhone SE 조립을 시작하도록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인도에서 Apple의 생산은 불안정했습니다. 무급 노동자들의 파업, 공장 화재,인도 반독점감시기구, 인도에서 Apple의 성장은 여전히 파괴적이었습니다.
그에 반해 애플의 경쟁자는삼성은 1995년 인도에 처음 상륙했다.에 세계 최대의 전화 공장을 설립했습니다.2018년. 삼성은 현재 인도에서 15.5%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2022년 12월 정점에서 하락한 것입니다.
2023년 3월 현재 삼성은인도에서 세 번째로 높은 휴대폰 시장 점유율,그러나 애플은 추진력을 얻고 있다. (상위 2곳은 중국 기업 샤오미(24.7%)와 비보(16.4%)가 차지했다.
Ives는 "소매 전략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지만 중요한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Samsung/Xiaomi/Vivo/Oppo 고객을 Apple iPhone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인도의 시장 점유율은 10% 미만이지만 Apple은 탁월한 마케팅과 브랜드 입지를 통해 9월에 iPhone 15 기념일이 시장에 출시됨에 따라 인도를 점진적인 성장 촉매제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에 비해 Apple의 iOS 운영 체제는 생산량이 미미하지만 미국 시장에서 57%의 점유율로 강력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피벗 및 생산 규모
중국의 COVID 봉쇄로 인한 생산 중단 외에도 여러 노동자 시위가 발생했습니다.추가 부담Apple의 공급망에서 고객 대기 시간이 늘어납니다.
중국의 매출은 2019년 대유행 이전에 감소했지만 2022년에 회복되었습니다.
Ives는 "연휴 기간 동안 악몽 같은 중국 iPhone 제조 COVID 잠금 상황이 발생하면서 Foxconn과 Apple은 이제 iPhone 전선에서 더 많은 생산 다각화를 위해 인도를 바라보고 있습니다."라고 Ives는 설명했습니다.
그는 "Foxconn/Apple이 인도 내 iPhone 생산 전선에 더 많은 스킨을 추가함에 따라 이번 주에 볼 수 있듯이 인도 내 더 큰 소매 입지와 함께 갈 것입니다. 이는 초기 중국 침투 전략을 반영합니다. 10년 전으로 돌아가."
지난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1억 5천만 개 이상, iPhone은 약 700만 대를 차지합니다. 또한 있었다650만 대의 아이폰당시 인도에서 생산된
CFRA Research의 수석 주식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Angelo Zino에 따르면 향후 10~15년 내에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규모와 비슷한 수준인 2억 8천만~2억 9천만 대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가의 인구는 약 14억입니다.
지노는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제조 관점에서 볼 때 가장 큰 위험은 더 많은 생산을 이 지역으로 신속하게 이전하려는 애플과 인도의 야망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큰 이유는 현재 인프라가 안정적이지 않고 적절한 기술을 갖춘 충분한 인력을 확보하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당제 국가인 중국과 달리 28개 주가 있는 인도의 다당제 체제는 애플이 탐색해야 할 새로운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경영진도 우려하고 있습니다.중국 시장다른 국가로 너무 빨리 이동하면 Apple에 등을 돌립니다.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인도의 한 Apple 공급업체 공장에서는 "생산 라인에서 나오는 구성 요소 두 개 중 약 한 개만이 결국 Foxconn으로 보내질 수 있을 만큼 양호한 상태입니다." 결함." 생산 규모는 300,000명의 직원을 고용하는 정저우에 위치한 공장인 중국의 "iPhone 도시"와 정확히 같지는 않을 것이라고 Bain 컨설턴트인 Jue Wang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인도에는 애플의 이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산층이 확대되고 있지만, 특히 애플이 가격 변동 여부에 대한 징후를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회사의 가격은 여전히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이미 더 가격 친화적인 전화 옵션을 제공하는 Android와 달리 Apple의 가격은 현재 중산층의 경제성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인도 내에서 인구의 31%는 가계 소득이연간 $6,095-$36,570 또는 500,000-3,000,000 인도 루피.
Apple은 다음과 같은 파이낸싱 옵션을 도입했습니다.급여 체계, 그러나 iPhone은 여전히 인도에서 대체로 저렴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iPhone 14 비용$799반면 인도에서는 비용이$974(79,900 루피).
Foxconn은 또한 인도에 300에이커 규모의 시설을 열 예정이며 곧 출시될 iPhone 15도 인도에서 제조될 예정입니다. iPhone 15는 중국과 인도에서 배송될 것이라고 합니다.
Apple is navigating a number of challenges as it looks to increase its iPhone presence in India.
finance.yah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