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사진 정리할 때 아이폰 클라우드 백업 후 포토북 정리 with 스냅스

안녕하세요 제이네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휴대폰으로 많이 사진을 찍어서 휴대폰 용량이 엄청 많이 차고 나중에 지우기도 어려워져요. 여행사진 정리도 돌아와서 바로 해두지 않으면 어느 새 정리가 점점 더 어려워진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여행사진정리팁을 알려 드릴게요. 참고로 저는 아이폰을 주로 이용하고 있어서 아이폰 여행사진정리 팁 알려 드릴게요.

아이폰 클라우드 백업 팁

여행지에서 사진 찍고나서 혹시나 여행 중에도 무슨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 클라우드백업은 기본입니다. 매일 사진 찍고 돌아와서 카메라로 찍은 사진도 다 휴대폰으로 옮겨서 클라우드 백업 해줍니다. 요즘은 사진의 용량이 워낙 다 커서 클라우드백업을 하면 와이파이 상황에 따라서 시간은 좀 걸릴 수 있지만, 클라우드 백업을 여행지에서 해두면 자고 일어나서도 완료가 되어 있으니까요. 아이들이 막 찍어둔 사진도 좀 지우고 자야해요. 몇 가지 사진 팁을 알려 드릴게요.

사진 위치 수정

여행 사진 정리 할 때 아이폰 말고 다른 카메라 사진을 휴대폰으로 옮기고 나서는 사진의 설정에서 사진의 위치를 수정해주면 나중에 지도로 사진 찾을 때 장점이 있답니다. 아이폰에서는 지도로 사진을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지도로 여행지를 지정해주면 나중에 여행지 사진들을 같이 모아서 추억 영상을 만들 때에도 편리하거든요.

여행사진정리 보정

여행 사진 중에 약간의 보정이 필요한 사진들도 당일 하면 편리합니다. 비슷한 환경에서 찍은 사진들이 많아서 편집 후에 편집내용 붙여넣기로 한번에 보정해두면 훨씬 더 편리해요. 자동 보정을 한번 눌러주고 살짝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건드려준 줍니다. 저장 후에 오른쪽 위에 있는 선택 옆의 …를 눌러서 편집 내용 복사를 선택합니다. 함께 보정 하고 싶은 사진들을 모두 선택하고 편집 내용 복사를 해주면 모두 하나씩 슈슈슉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금방 여행사진정리 보정도 가능해지죠?!

아날로그 여행사진정리 스냅스 포토북 제작팁

여행지에서 돌아와서 여행사진정리를 통해서 추억을 오래 남기는 방법 중 하나는 포토북을 제작해 두는 것입니다. 특히 대가족이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어른들을 위해서 종이로 인화된 책을 남겨 보시면 정말 감동이 오래 갈거에요. 포토북을 만들 때에는 스냅스를 이용하는데요. 퀄리티와 속도 면에서 워낙 만족하고 있어서 스냅스 포토북 만들 때 몇가지 팁도 알려드릴게요.

스냅스 포토북 기획

여행 사진 정리 하면서 포토북을 기획할 땐 먼저 양을 정리하는게 중요합니다. 만약 7박 8일의 여행이라면, 이걸 데일리로 해서 하루에 2페이지*8일 = 16페이지, 도는 크게 들린 관광지로 정할지 등 기획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기획양에 따라서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어요. 참고로 부모님이나 어른들과 함께 함께 한 여행이라면 최대한 사진이 크게 들어갈 수 있도록 사진수를 줄이거나, 아니면 전체 페이지로 크게크게 들어가는게 포인트에요!

아이폰 HEIC에서 JPEG로 변환

참고로 아이폰에서 사진을 HEIC확장자로 저장하는 분들은 한번 이미지변환을 통해서 JPEG로 변환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스냅스에서는 HEIC는 인식하지 못하기때문에 맥북에서는 이미지변환 기능을 통해서 실제크기로 변환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포토북으로 한번 정리해두면 정말 뿌듯함이 진짜 오래 갈거에요. 그리고 함께 여행 후 받는 분들에게는 그것보다 더 큰 감동이 되겠죠. 아직도 종이로 프린트 해두는 것은 새롭게 여행의 시간을 추억하게 해줍니다.

추억은 짧고

기록은 길다

실제로 기획하고 마음을 먹는게 어렵지만, 하다보면 생각보다 아주 힘든 작업은 아니랍니다. 제일 중요한건, 함께한 추억 사진을 정리하다가 감성에 빠져들면, 그때부턴 끝도 없이 시간이 지나간다는거...^^;;; 여러분도 늦지 않았으니 여행 다녀오고나서 바로 지금 마음먹고 여행 사진 정리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