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75G 확보한 후기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 이걸 몰라서 지금까지 핸드폰이 아주 무거웠다!

아 미리 찍어놨으면 좋았을텐데.. 나는 128gb를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 계속 127gb 용량을 써서 다음 버전 업데이트도 못하고, 어플들도 깔려있던 것들이 자동 삭제되어있고 그랬다.

이런식으로 용량이 없다고 자동으로 삭제되어있어서 쓸려면 또 다운받고 해야했음.

원래 나는 어플까는 것도 싫어하고 음악도 스트리밍으로만 들으니까 이전 핸드폰까지는 용량 문제로 고통받았던 적이 없는데 요즘은 1gb 남아있고 하니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사진이랑 영상들만 지워댔다..

그러다가 어디서 용량을 잡아먹은건지 보는데 카톡이 1위였음..!

그래서 상단 톱니바퀴 > 기타 > 채팅방용량관리 에서 캐시를 삭제했는데도 별로 변동이 없었다.

그래서 여기저기 눌러보다가 친구들이랑 맨날 이상한 사진들을 보내며 놀곤 하는 단체 채팅방에 들어갔더니

꽤나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던 것..!

삭제하기 전엔 용량이 이렇다 (이미 이전에 많은 카톡 데이터들을 삭제한 후라 지금은 용량이 어마어마하게 남았다. 원래는 127gb까지 썼었음)

관리 누르고 삭제를 해주면 이렇게 0바이트가 되는데

이것만 삭제해줘도 아까에 비해 12기가나 줄었다... 대박이죠.. 핸드폰 사고 처음으로 카톡 정리를 했는데 이렇게나 효과가 좋을줄이야...!!!

그동안 나는 핸드폰에 뭘 많이 깔지도 않는데 왜 맨날 용량이 부족한지 의문이었는데 카카오톡 때문이었음

용량 확보가 되었으니 핸드폰 2년은 더 쓸 수 있겠어..!

좋은건가..?

간단하게는 대화방에서 톱니바퀴 눌르면

맨 하단에서 한번에 용량 삭제도 가능하다.

단점은 이렇게 삭제된 파일들은 복구가 안되니 중요한 것들은 미리 저장해놓는 것이 좋다.

간단하지만 효과가 대박이라 기분이 죠아. 뭔가 핸드폰도 더 빠릿빠릿해진 기분이다. 용량 없는 분들 카카오톡을 의심하세요!

#아이폰용량줄이기 #아이폰저장공간늘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