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pro 배터리 사설교체 비용 후기(배터리성능 표시 됨)

오늘은 아이폰12pro 배터리 교체를 한 후기를 간단히 남겨볼까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80%로 떨어지게 되면서 엄청 빠르게 광탈이 되면서 배터리 교체를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고민이 되게 된 부분은 바로 배터리 교체 비용이 올해 초 올라갔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어졌습니다. 이전에는 7만원대로 정식 배터리교체가 가능했는데 현재는 12만원대로 부담이 되지 않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제가 예전부터 이용한 사설업체를 이용했는데 만족해서 간단히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애플 아이폰xs 이후 부품 교체 문구

애플에서는 아이폰xs 이후 부품을 교체하게 되면 정품 인증이 되지 않고 정확한 배터리 성능을 표시를 못하게 되는데요. 이전에 제가 사용하던 아이폰xs도 배터리를 교체를 했었는데 현재 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알수없는 부품으로 보이고 성능 최대치를 알수없게 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점들이 사설업체를 이용하기 꺼려지는 부분이였습니다.

배터리에 칩을 탑재해서 애플정식 배터리 교체를 하지 않으면 이렇게 문구를 뜨게 만들어 버린 것인데요. 아이폰의 가장 큰 장점이였던 자가수리가 가능했던 점이 아쉬웠던 부분이였습니다.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아이폰12pro가 올해 초만 하더라도 85%라서 올해나 내년 초에 배터리를 교체해볼까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순식간에 80%가 되면서 외부로 나가는 일이 생기면 배터리가 모자라는 일들이 발생해서 빨리 교체를 해야겠다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현재 아이폰12pro의 공식 배터리 교체 비용은 122,000원이였습니다. 그러나 제 근처에 있는 수리센터에서 예약을 해볼려니 124,000원으로 나오더라구요. 비용이 확실히 부담이 되는 부분이긴 하네요. 그래서 제가 이전에도 이용했던 사설 수리점에 문의를 한번 남겨보았는데요.

아이폰12 pro 배터리 교체 비용에 대해 비용과 배터리 성능 표시에 대한 부분을 문의 드려보았는데요. 성능 미표시로 작업하는 경우 정품표준 55,000원 대용량 60,000원으로 이야기 해주셨구요. 성능표시를 원하다면 표준용량 6만원이라고 알려주셨네요.

배터리 성능 미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