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소리 작아짐 해결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IT 마스터 케이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서 갑자기 벨 소리가 소리가 작아지는 경우가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하면 아이폰 소리 작아짐을 해결하면 좋을 지에 대한 방법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소리가 갑자기 작아지면, 핸드폰이 고장 난 건 아닌가 생각하고 바로 수리센터에 가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괜히 수리센터 갔다가 돈 쓰고 오지 마시고,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 테니 이 방법도 통하지 않는 경우에 서비스센터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핸드폰 자체의 음량을 실수로 줄여둔 것은 아닌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끔 자기도 모르게 음량 버튼이 꾹 하고 눌려져서, 마치 소리가 안 들리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 먼저 사전 체크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소리 작아짐' 현상이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주시 지각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기능은 핸드폰을 쳐다볼 때, 아이폰이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을 비활성화 하는 걸 말합니다. 다만, Face ID를 쳐다볼 때만 풀리는 '주시'기능을 OFF 하는 것이 아니라,'주시 지각 기능'을 OFF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서 '손쉬운 사용'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Face ID 및 주시'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Face ID 사용 시 화면 주시 필요', '주시 지각 기능' '인증 성공 시 햅틱 피드백 사용' 이라고 3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여기서 두 번째에 있는 '주시 지각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시 지각 기능"은, 아이폰이 화면을 어둡게 하거나, 잠겨 있을 때 알림을 펼치거나 일부 알림의 음량을 줄이기 전에 사용자가 기기를 주시하는 지 확인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 때문에 벨 소리가 울렸다가 사용자가 주시하는 순간 바로 작아질 수가 있어서 마치 소리가 갑자기 작아졌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주시 지각 기능'을 OFF 해주시고, 벨 소리가 작아지는 지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소리 작아짐 현상은 " 주시 지각 기능"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이폰 스피커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피커를 알코올 솜을 활용하여 닦아주시고, 그런데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빠르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오늘은 아이폰 소리 작아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소리에 문제가 생겨서 당황하셨던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