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Pro : 아이폰 잠재력 극대화

이미지: © 퓨처

Apple iPhone 14 Pro는 iPhone 라인의 미래를 위한 테이블을 설정합니다. 노치와 같은 잠재적인 부정적인 요소를 가져와 흥미로운 새 인터페이스로 바꿉니다. 48MP 카메라, 상시 디스플레이 및 적응형 재생 빈도를 추가함으로써 Apple은 마침내 전화를 Android 경쟁자들과 더 공평한 경쟁의 장으로 만들었으며 위성 지원 통신으로 모든 사람을 능가하는 펀치를 날렸습니다. 휴대폰과 더 큰 iPhone 14 Pro Max는 또한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최신 Apple 모바일 실리콘과 지불한 만큼 얻을 것을 약속합니다.

아이폰14 Pro 장점

+ 노치가 없어졌어 Hello Dynamic Island

+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 적응형 새로 고침

+ 위성통신

+ A16 바이오닉

아이폰14 Pro 단점

- 3배 광학 줌

- 라이트닝 포트

- 급속 충전 업그레이드 없음

지난 9월 7일 캘리포니아 스티브 잡스 씨어터에서 애플이 공개한 아이폰 14 프로는 아이폰13, 아이폰14 플러스 와는 달리 미래에 관한 것이다.

여전히 매력적이며 A15 Bionic 칩 덕분에 여전히 합리적으로 강력한 iPhone 14 및 iPhone 14 Plus는 작년의 아이폰13 과 많이 유사해 보이지만 6.1인치 iPhone 14 Pro(및 6.7인치 아이폰14 프로맥스 )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

Apple은 삼성과 같은 경쟁업체의 조롱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TrueDepth 모듈이 있는 노치를 항상 확고하게 방어해 왔습니다. 그러나 Apple은 iPhone 14 라인의 절반이 여전히 노치를 자랑하고 더 비싼 Pro 라인이 없는 상태에서 말을 더듬는 단계일지라도 앞으로 나아가야 했습니다.

그 결과 새롭고 흥미로운 Dynamic Island가 탄생했습니다. 기존의 화면 컷아웃과 달리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상단 근처에 있는 이 컷아웃은 활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 라인은 또한 (마침내)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통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편의성을 더했으며 적응형 재생 빈도는 1Hz에서 120Hz까지 부드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또한 48MP를 제공하는 메인 렌즈로 카메라 어레이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샷은 더 나은 이미지를 위해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큰 픽셀로 결합합니다. 그리고 초광각 및 망원 렌즈의 메가픽셀은 변경되지 않았지만 Apple은 자동 초점 기능이 있는 전면 12MP TrueDepth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모든 카메라는 Apple의 새로운 Photonic Engine 이미지 파이프라인을 활용할 것입니다.

내부에는 6코어 CPU, 5코어 GPU 및 16코어 신경 엔진이 있는 새로운 A16 Bionic 칩이 있습니다. Apple은 초당 17조 개의 작업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시네마 모드의 4K 지원, 충돌 감지 및 위성 통신과 같은 기능은 iPhone 14 라인 전체에 적용됩니다.

다시 말해, Apple iPhone 14 Pro는 새로운 iPhone의 기본 사항을 다루지만 더 나은 카메라, 풍부한 기능의 화면 및 흥미로운 Dynamic Island를 포함하여 여러분이 기대하는 강력한 전문가 수준의 기능을 추가합니다.

Apple은 또한 최소한 미국에서 가격 인상 없이 최고의 iPhone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을 승리라고 하지만 일부 시장에서는 약간의 추가 비용이 듭니다.

아이폰14 Pro 가격 및 가용성

iPhone 14 Pro는 기본 128GB 모델의 경우 $999 / AU$1,749(약 £867)부터 시작합니다. 최대 1TB의 스토리지 옵션이 있습니다.

선주문은 9월 9일 금요일 오전 5시(PDT)/오후 11시(AEST) 시작되며 9월 16일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아이폰14 Pro 디자인, 재료 및 디스플레이

Apple은 iPhone 14 Pro에서 iPhone 12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iPhone 13 Pro 디자인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 그것은 여전히 ​​​​유리 앞뒤를 감싸는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와 더 작은 LiDAr 센서가 있는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정사각형 3개 카메라 어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iPhone 13 Pro와 매우 비슷하지만 완전히 같지는 않습니다.

147.5mm x 71.5mm x 7.85mm의 iPhone 14 Pro는 iPhone 13 Pro(146.7 x 71.5 x 7.7mm)보다 약간 더 길고 두껍습니다. 206g으로 2g 더 무겁습니다.

전화를 잡았을 때 이것 중 어느 것도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내 iPhone 13 Pro 와 매우 흡사 했습니다. Dynamic Island(나중에 자세히 설명)를 제외하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SIM 슬롯이 누락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eSIM을 사용하는 최초의 iPhone 라인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중에 Apple은 iPhone 14 Pro의 eSIM 설정을 쉽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특히 새 휴대전화에서 정기적으로 SIM 카드를 전환하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모양과 느낌에 관한 한, 포트 덮개가 하나 적고 길고 매끄럽고 흠이 없는 모서리가 제 책의 장점입니다.

전원/절전/Siri 버튼, 무음 슬라이더, 볼륨 컨트롤, 마이크 및 스테레오 스피커와 같은 다른 스위치, 버튼 및 포트는 iPhone 13 Pro와 동일하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Apple이 조명 포트를 USB-C 충전/데이터 포트로 교체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아마도 Apple은 이것이 iPhone 15 또는 16에 더 나은 과제라고 결정했을 것입니다. 2024년까지 유럽 연합은 어쨌든 변경을 강요할 수 있습니다.

Apple이 화면 기술을 완전히 변경하지는 않았지만 iPhone 14 Pro Super Retina XDR OLED 디스플레이는 여러 가지 주요 면에서 다릅니다. 첫째, 460ppi는 동일하지만 화면 전체에 약간 더 많은 픽셀이 있습니다. 화면 해상도는 2556 x 1179입니다(iPhone 13 Pro는 2532 x 1170).

Apple은 야외에서 2000니트의 최대 밝기로 밝기를 크게 높였습니다. Steve Jobs Theatre 내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모든 밝기로 인해 iPhone 14 Pro가 밝은 태양에 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iPhone 14 Pro를 통해 마침내 우리는 항상 꿈꿔왔던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얻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Apple 방식으로 잠자기 버튼을 한 번만 눌러 활성화하는 iPhone 14 Pro Always-On 모드는 대부분의 제품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이러한 화면의 이점은 분명히 전화를 잠금 해제하거나 배터리 수명을 많이 소모하지 않고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내가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덜 분명한 또 다른 변화는 1Hz에서 120Hz로 갈 수 있는 가변 화면 새로 고침 빈도입니다. 즉, iPhone 14 Pro는 이제 필요하지 않을 때 화면 다시 그리기 속도를 늦추고 필요할 때 속도를 높입니다. 더 부드러운 동작을 얻을 수 있지만 예를 들어 iPhone 14 Pro에서 이 기사를 읽을 때 화면이 훌륭하다는 것 외에는 전혀 눈치채지 못할 것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화면 변화는 더 이상 노치가 아닌 노치입니다. 대신 우리는 다소 놀라운 Dynamic Island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고독"과 "변경 가능"을 동시에 나타내는 이 이름을 생각해낸 Apple에 찬사를 보냅니다. 이것이 바로 iPhone 14 Pro의 Super Retina XDR OLED 디스플레이에 있는 아주 작은 공간인 Dynamic Island입니다. 노치가 디스플레이의 상단 가장자리에서 돛을 설정하고 약간의 수하물을 잃어버린 다음 상단에서 짧은 거리에 정착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이제 새롭게 디자인된 TrueDepth 12MP 카메라와 센서 어레이는 말 그대로 픽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 드릴스루 구멍이 있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삼성의 Galaxy S22 , Z Fold 4 및 Z Flip 4 모두가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이와 같지 않습니다.

약간의 화면 마술을 통해 Apple은 화면에 컷아웃을 결합하여 원하는 대로 화면을 늘리거나 줄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허나 그건 착각입니다. 나는 Dynamic Island가 작동하는 것을 보았다. 항상 같은 크기이지만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검은색 픽셀 상자로 둘러싸여 있을 수 있고 Apple이 전환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 때문에 컷아웃이 축소 및 확대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 효과는 부분적으로 당신의 몸짓에 의해 활성화되기 때문에 훨씬 더 강력합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터치하거나 스와이프하면 작동을 활성화하고 다이나믹 아일랜드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rueDepth 모듈 개구부가 고무로 만들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혁신의 눈부신 도약이며 테스트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습니다.

아이폰14 프로 카메라 및 배터리 수명

Apple은 소중한 시간을 들여 iPhone 카메라 어레이에 메가픽셀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완고함이나 게으름이 아니라 Apple이 최고 품질의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렌즈 스택, 센서 및 강력한 이미지 처리에 의존하는 것을 완벽하게 편안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가픽셀 배수를 영원히 피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마침내 iPhone 13 Pro(및 Pro Max)에 48MP 렌즈가 생겼습니다.

3개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 48 24mm, ƒ/1.78 조리개

● 12MP 울트라 와이드: 13mm, ƒ/2.2 조리개, 120° 시야

● 12MP 3x 망원: 77mm, ƒ/2.8 조리개

이 모든 렌즈는 Apple이 모든 픽셀을 업그레이드하지 않았더라도 iPhone 13 Pro 카메라 어레이에서 업그레이드한 것입니다.

메인 카메라는 4개의 픽셀을 가져와 더 나은 이미지와 저조도 사진을 위해 하나의 더 큰 픽셀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Android 카메라는 오랫동안 이 작업을 수행해 왔습니다.

모든 카메라는 초점 거리가 더 길어 프로슈머 사진 영역에 가깝게 이동하며 새로운 Photonic Engine 이미지 파이프라인을 포함하여 Apple의 최상위 이미지 처리가 모두 지원됩니다.

Apple은 줌 길이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지 않았으며 여전히 3X 광학 줌을 제공하는 반면 Samsung은 Samsung Galaxy S 22 Ultra 에서 10x 광학 줌(및 100x 공간 줌)을 출시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pple은 새로운 2X 광학 줌 옵션으로 흥미로운 일을 했습니다. 분명히 전체 48MP 센서가 필요하며 광학 품질의 2x 및 전체 품질 4K 비디오를 위해 중앙 12MP에 0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렌즈를 사용해 보았고 광각에서 1X, 2X, 3X 줌으로 전환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찍은 사진이 잘 나왔다. 전화를 완전히 테스트하면 카메라 품질에 대한 더 나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Apple은 비디오 재생 배터리 수명이 23시간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훌륭하게 들리고 저는 테스트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속 충전 기능을 개선하지 않았습니다. 20W 충전기를 사용하면 30분 안에 50%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나는 솔직히 더 많은 것을 바라고 있었다.

아이폰14 프로 성능 및 소프트웨어

이 모든 것을 구동하는 것은 6개의 CPU 코어, 5개의 GPU 코어 및 16코어 신경 엔진이 있는 Apple의 새로운 A16 Bionic 칩입니다. Apple은 iPhone 14 및 iPhone 14 Plus에 탑재된 이전 A15 Bionic 칩보다 강력하다고 주장합니다.

Apple을 의심할 이유는 없지만, Apple의 실리콘은 지속적으로 업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테스트할 때까지는 Apple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 수 없습니다. 짧은 실습 동안 iPhone 14 Pro는 모든 동작과 터치에 빠르고 잘 반응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많은 테스트가 아닙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이 모든 새로운 iPhone 14 휴대폰의 또 다른 큰 이점은 iOS 16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함께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iOS16 공개 베타 와 함께 몇 주를 보냈고 새로운 잠금 화면과 새롭게 디자인된 잠금 화면 시계 위에 내 사진 주제의 일부를 밀어넣는 기능을 즐겼습니다. 사용자 정의 가능한 새로운 위젯은 유용한 정보로 가득 차 있고, 지도에서 여러 정거장을 지나는 길찾기 기능은 훌륭합니다. 그리고 누가 당신의 최악의 문자 메시지 실수를 되돌리는 것에 대해 흥분하지 않습니까?

새로운 OS에는 보고 사용할 것이 많고 이 모든 것이 iPhone 14 Pro에 부가 가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돌 감지 및 업계 최초로 Emergency Satellite SOS와 같은 주목할만한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둘 다 광고대로 작동하면 잠재적인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Pro 결론

Apple의 iPhone 14 Pro는 Apple 최고의 실리콘, 카메라, 화면 및 모바일 혁신을 제공합니다. 또한 Apple이 따라잡기 게임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져 마침내 픽셀 비닝, 항상 켜진 화면 및 적응형 재생 빈도에 대한 아이디어를 깨우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으로 볼 때 iPhone 14 Pro는 iPhone 혁신의 긴 라인에서 잠재적으로 흥미로운 또 다른 항목입니다.

#애플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카메라 #아이폰14프로성능 #아이폰14프로소프트웨어 #아이폰14프로배터리 #아이폰14프로디자인 #아이폰14프로디스플레이 #아이폰14프로가격 #컴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