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같은 핸드폰이면 더 저렴하게!통신사가 아닌 알뜰폰으로 아이폰13 자급제 구매한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도 1일1포를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제가 핸드폰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

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9.7일 아이폰14가 발표 되었죠? 출시는 16일이지만 한국에는 ... 9월말이나 10월초가 되지 않을까...

저는 이렇게 아이폰14가 나오는 발표 전날 핸드폰을 샀어요

아이폰13으로 샀습니다

과연 제가 아이폰을 어떻게 구매했을까요?

미리캔버스

제가 만들어 봤습니다 썸네일...ㅎ

미리캔버스에서 디자인 사람모양 저거만 다운받아서 만들어봤어요

It's simple 하게 아직 저는 화려하게 뭘 하는 수준은 아닙니다.ㅎ

제가 지금까지 사용한 스마트폰..

사실 그 전에도 2대정도 있었는데 너무 구형모델이라 이사하면서 없어졌어요 ㅋㅋㅋ

왼쪽부터 갤럭시S9, S21, 아이폰13 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갤럭시 유저였는데요

이번에 아이폰으로 넘어갔어요!

아이폰 적응은 그래도 아이패드를 쓰고 있던 중이어서 수월히.. 하는중입니다.

바로 이제 포스팅 주제로 넘어갈게요!

먼저 핸드폰 구매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1.통신3사 대리점 구매

2.오프라인 성지 구매

3.자급제 구매

저는 위 3가지 중 3번으로 구매를 합니다.

저도 어린 학생때 핸드폰을 잘 모를때는 그냥 1번 대리점에서 부모님 손잡고 갔었는데요

그때가 바로 S9때 까지입니다.

그런데 사실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 같은 일반인이 가면 대리점에선 부가서비스니 뭐니...

알아들을 수 없는 말로 설명하고 요금만 보는게 대부분이자나요?

저도 그랬죠..그냥 한달에 9만원을 6개월 내고 뭐 낮은 요금제로 바꾸면 된다..

대신 부가서비스 2달 해야한다.. 뭐 폰 바꿀때 반납하면 가격을 깎아주겠다 등..

그냥 거기서 네네 하면서 해주는대로 호구? 당했죠..

그래서 저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좀 더 싸게 사는 방법이 없을까

유트브를 뒤적여서 보니까 저 같은 1인가구는

보통 조금 아는 사람들은 2가지 방법을 쓰시더라고요

바로 오프라인 성지 와 자급제!

저는 S21을 살때 성지에 가서 문의를 해봤는데 여기도 현금을 얼마를 주고 나서

비싼 요금제 6개월 쓰다가 바꾸거나 기계값 주고 요금할인 25프로 받는 정도여서 그닥이었어요

그래서 결론은 자급제 였습니다.

저는 S21 부터 자급제를 썼습니다.!

제가 자급제로 얼마나 싸게 샀는지,자급제는 도대체 뭔지를

정말 간단하게 쉬운말로 알려드릴게요!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거에요!)

자급제 핸드폰 구매하기

인터넷에 막 적힌 용어들보다는 쉽게 말하자면 그냥 ㅋㅍ.,11 ㅂㄱ.ㅈㅁㅋ 등 인터넷몰에서 핸드폰 기계값을 돈주고 사는겁니다.

핸드폰기계값만 내고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해서 유심만 갈아끼우는 방식이 제일 저렴합니다.

그러면 왜 이런곳에서 기계값을 내주고 사는가? 제가 아이폰13을 산 과정을 말해드릴게요!

현재 아이폰13의 가격은 109만원이죠? 그런데 ㅋㅍ, 11ㅂㄱ 등 이런 곳에서는 카드할인이라는 걸 해줍니다!

저는 16프로의 할인을 받았어요!

그렇게 되면 가격은 109만원X0.84로 91만 5600원이 나옵니다.

또한 아이폰은 보험으로 애케플이 잇죠?

쿠팡에서는 애케플도 10프로 할인을 해주었습니다.

그래서 161,100원이 추가로 들게 됩니다.(무조건 가입하라는 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는 추천!)

그렇게하면 107만 6700원이 됩니다. 애케플이랑 폰 값이 109만원이 안넘어가죠?

또한 신용카드 할부 무이자를 100만원이 넘어가면 22개월이 무이자 입니다.

그렇게 되면 약 49000원이 나와요! 매월 기계값이 4만9천원이 나가는 겁니다

반면, 통신사는 2년약정으로 지원금을 제외하고 할부를 걸죠?(이 할부는 이자도 있어요..ㅎ)

내가 쓰는 요즘제 (알뜰폰)

여기에 요금제까지 하면 비싸지 않냐고 하실겁니다.

그래서 저는 통신3사의 요금제를 쓰지 않고 알뜰폰 요금제를 씁니다.

지금 현재 저의 요금제 입니다. 25900원이죠?

이 요금제의 구성은 25900원에 매월 11GB 데이터+통화,문자 무제한+일데이터 2GB+데이터소진시 3Mbps 속도로 무제한

입니다. 이 구성을 그대로 통신3사의 요금제에 가져다 쓰게 되면? 얼마가 나올까요?

SK 슬림요금제가 11GB데이터+문자,통화무제한+ 소진시 1Mbps 속도도로 무제한으로 55000원입니다.

거의 절반 수준인데 구성은 더 좋은걸 알수 있죠

참고로 알뜰폰은 LTE요금제이고 슬림은 5G요금제입니다.그 차이를 감안하더라도 알뜰폰이 더 경제적이지 않나요?

그런데 저는 한달에 제가 데이터를 얼마나 쓰는지 알아봤고 월 7GB 정도 였어요 그래서 저는 알뜰폰 요금제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보시는 요금제로 바꾸는데 이 요금제는 7개월간 4400원이며 그 이후 13900원입니다.

또한 약정도 6개월까지만 요금제를 유지하면 되기 때문에 4400원 6개월쓰다가 다른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 저렴한걸로 또 갈아타도 되니까 좀 더 효과적으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의 또다른 장점은 유심약정 기간이 짧고 요금할인 행사를 자주합니다.

(알뜰폰 통신사 마다 다름..ㅎ)

가 만약 이 요금제를 6개월간 4400원 주고 쓴다면 저는 요금제와 기계값을 포함한 가격이 약55000원이 됩니다.

통신사의 요금제 값만 55000원인데...기계값 하면 8,9만원 넘자나요?심지어 대리점은 할부이자도 받고 2년 약정이 걸려버리니까.. 2년간 핸드폰을 한번사면 맘에 안들어도 써야하죠 ㅜㅠㅜ

그래서 저는 대리점보다는 이렇게 자급제+알뜰폰으로 저렴하게 핸드폰 사용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같은 가족결합x인 1인이라면!)

알뜰폰 요금제는 알뜰폰Hub 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골라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자급제에 대한 궁금한점 + S21 자급제로 약 20개월 사용하면서 느낀 점

1.싼거는 알겠는데 알뜰폰이면 데이터 속도 느리지 않나요?

- 알뜰폰 통신사들은 3사 통신사의 데이터 망을 빌려서 (끌어당겨서?)쓰기 때문에 저는 전혀 불편함 없었습니다 !

2.갤럭시나 아이폰이나 자급제 살때 차이?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일단 갤럭시는 제일 최신폰을 받고싶다면 사전예약 할때 자급제 사는거 추천드립니다. 저도 S21을 사전예약 할때 샀는데요 그때는 ㅋㅍ 에서 카드할인+무이자 할부,사전예약상품을 줬었고 삼성도 사전예약 상품들을 줘서 진짜 여러 혜택을 받고 살 수 있었어요!(대리점이랑 비교할때 크게나면 2년기준 50만원 이상 지출차이가 나더라고요?)

아이폰은 저도 처음 구매를 해봤지만 갤럭시와는 차이점이 있어요!일단 사전예약하면 혜택이 갤럭시와 비교하면 크게 없어요! 또한 갤럭시는 공개 딱하고 출시하면 바로 수령가능할 정도인데 아이폰은 공개 하고 출시하고 한 2주에서 4주 뒤에 수령이 가능한데... 그것도 자급제 사이트마다 다른걸로 알아요!그래서 저는 아이폰은 진짜 새폰을 사야겠다!가 아니라면 그냥 새 폰 나오기전에 시리즈 폰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모델별 기능차이가 크지 않다는 가정하에!) 저 같은 경우 13과 14 고민했는데 13이 16프로 할인에 애케플 할인도 하고 있었고 주문 시 바로 다음날 수령가능했기 때문에 구매를 했어요(14는 그에비해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아이폰은 빨리 받으려는 사람이 많아서 사전예약도 치열...+환율이 상승해서 약 20만원정도 더 비싼데 13,14차이가 20만원이나 나는 것이 아니라는 판단...)

아이폰 최신폰을 일찍받는건 아니더라도 그냥 구매를 하고싶으시면 기다렸다가 ㅋㅍ, 11ㅂㄱ에서 카드할인 많이 할때 하세요! (진짜 ㅋㅍ은 맨날 할인율 변동이 큰거 같아요,어떤날은 4프로 어떤날은 16프로..카드사별로도 다르고 ㅋㅋㅋ)

여러 상황을 종합해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각자 개인마다 생각과 선호도가 다를 수 있기 때문!)

자급제 장.단점 정리

자급제+알뜰폰 장점

1.대리점에 비해 저렴하다

2.약정기간이 없다

3.요금제를 선택가능

4.쓸모없는 부가서비스 사용X

자급제+알뜰폰 단점

1.가족결합과 같은 것 X

2.통신사 멤버쉽 서비스 X

3.가족결합과 같은 할인혜택을 받는 사람들은 알뜰폰 보다는 통신3사가 더 나을 수 있음!

자급제+알뜰폰이 정답은 아닙니다.

앞서 말했듯이 가족할인,결합할인 등 그런 서비스를 이용하신다면 오히려 더 비쌀수도 있어요!

저는 가족결합도 없고 혼자 1인가구에 데이터 사용량도 크게 엄청 많은 수준이 아니라서

자급제+알뜰폰을 사용중입니다.

정말로 개인마다 차이가 있고 데이터 사용량 등의 차이가 있으니

꼭!!!!! 계산해보세요!

만약에 3사 통신사를 해야겠다하면 가까운 대리점 보다는 오프라인 성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호갱은 안당할거게요!!!)

이번글은 뭔가 두서없이 그냥 쭉 써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해서

죄송하네요 ㅜㅠ

혹시 글을 읽고 궁금하시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알려주세요

이 포스팅은 온전히 저 개인의 생각입니다... !!!ㅎ

#자급제 #알뜰폰 #저렴하게 #스마트폰 #구매

#갤럭시 #아이폰 #사전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