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모 잠금 방법과 해제 방법 총 정리!

상생활 중에 메모해야 하는 경우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업무를 보는 중이라면 컴퓨터를 사용하여 메모 앱으로 간단하게 메모를 해두거나 근처에 있는 종이와 펜으로 메모를 해두기도 하는데요. 꼭 업무를 보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 이따끔 메모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요즘은 꼭 종이와 펜이 아니더라도 메모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크게 메모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메모 기능은 물론이며 메모를 잠금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나의 간단한 메모일지라도 이건 개인이 작성해 둔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따로 노출이 된다거나 남들이 쉽게 볼 수 있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메모 중에는 가벼운 내용도 있을 수 있지만 업무적이거나 중요한 메모를 남들이 쉽게 볼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준비한 아이폰 메모 잠금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메모 잠금하는 방법

개개인마다 스마트폰의 잠금을 설정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닌 당연한 일인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요즘은 어떠한 내용이더라도 개인정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더 민감할 수밖에 없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바로 잠금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메인 화면 잠금을 해제한다 하더라도 앱 고유의 기능으로도 잠금 설정이 가능한 것이 기본인데요.

메모의 경우 나만이 알고 있어야 하는 사실이나 남들에게 보여주기엔 꺼려질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 잠금을 필요로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아이폰 메모 잠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아이폰 메모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럼 기존에 저장해 두셨던 메모들과 함께 메모 목록이 나타는데요. 여기서 새로운 메모를 사용하셔도 되며 기존에 저장되어 있는 메모를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잠금 설정

메모를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점 3개의 동그라미 아이콘이 있는데요. 아이폰 메모 잠금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메모 안에 글이 입력이 되어야만 우리가 원하는 기능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꼭 안에 메모 내용을 적으신 뒤에 점 3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하단에서 해당 메모에 관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스캔, 고정, 잠그기, 삭제 순으로 크게 4개의 아이콘과 함께 설정 기능이 보이실 겁니다.

그럼 3번째에 있는 자물쇠 아이콘의 잠그기 옵션을 눌러주세요. 그럼 암호 설정이라는 창이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암호, 확인, 힌트 순으로 작성하신 뒤에 오른쪽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 상단에 있던 점 3개의 아이콘은 사라지고 그 자리에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자물쇠 고리가 반대 방향으로 열려있으면 메모를 확인할 수 있고 한번 터치하여 메모를 잠금 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두 가지 방식으로 테스트를 입력하는 방법과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시려면 암호 입력란 바로 아래에 있는 페이스 아이디 사용을 활성화로 하시면 설정 완료입니다. 페이스 아이디는 무조건 암호와 함께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고 우선적으로 페이스 아이디로 잠금 해제를 시도한 뒤 안되면 암호 입력을 하는 방식입니다.

잠금 해제

아이폰 메모 잠금이 설정이 되면 해당 메모를 열어보려고 해도 화면에 '이 메모는 잠겨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에 '메모 보기'라고 노란색 글씨로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문구가 있는데요. 해당 문구를 터치하면 메모 보기 팝업창이 뜨며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생성됩니다. 메모의 장금을 계속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암호를 입력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이제 암호 기능이 괜찮다, 해제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자물쇠 아이콘 옆에 점 3개의 아이콘을 다시 한번 터치해 주세요. 그럼 아까 잠그기 아이콘이 있던 자리에 자물쇠가 빗금 쳐져 있는 제거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잠금 설정을 완전히 삭제하시려면 우선 암호를 입력하여 메모를 보고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제거 아이콘을 터치하면 쉽게 잠금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사진을 누르면 전화연결됩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용 유저분들을 위해 메모 잠금 설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는데요. 갑작스럽게 나의 스마트폰을 누군가가 보게 될 경우 메모 잠금을 설정해두면 서로 곤란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유용한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포스팅으로 메모 장금 기능에 대한 궁금하셨던 부분이 해결되셨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