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아이폰12 미니 64기가, 구입해도 쓸만할까요?

아이폰12 미니 64기가 살 예정인데 용량 많이 부족하나요?

현재 갤럭시 64기가인데 34기가(53%) 사용 중입니다. 은행앱 등 일부 앱은 공기계에 둘꺼고 게임은 전혀안하고 사진은 적당히 찍습니다. 이번에 바꾸면 한 3~4년은 쓸 것 같은데 아이폰 64기가 체감용량은 어느정도일까요?

아이폰 64기가 용량

지금 갤럭시폰에서 34기가 정도를 사용중이라고 한다면 아주 기본적인 앱만 쓰고,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는 편은 아닌 듯 합니다.

갤럭시폰에서 아이폰으로 저장용량은 ‘64기가’로 그대로 사용할 경우를 예상해보면 앞으로 1~2년 내에는 거의 52~55기가 정도를 사용하실 듯 합니다. 지금처럼 기본적인 폰이용만 할 경우입니다.

저도 매년 아이폰을 새 폰으로 바꿔서 쓰는데 이전 폰의 약 150% 정도를 계산해서 바꾸면 1~2년 내에는 항상 적당했어요. 50% 늘리는 이유는 운영체제가 매년 새로 업그레이드되며 용량이 커지고, 사진과 동영상 해상도도 올라가므로 용량이 커집니다. 그리고 사진을 늘리면 늘렸지 삭제하진 않잖아요.

그리고, 은행앱은 공기계에 놓고 쓰면 작동을 안하는 기능들이 있을 겁니다. 앱은 용량이 얼마 안하므로 본기기에 설치해서 편하게 쓰세요. ^^

그러나..!

64기가를 구입하셔도 지금(34기가 사용)처럼 이용하는 경우 1~2년은 그럭저럭 쓸만할겁니다. 하지만 3~4년은 쫌… 제 의견은 회의적입니다.

64기가는 항상 늘 부족한 용량임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외부 클라우드 활용을 적절히 잘 해주시고 동영상 저장이 가장 큰 용량차지를 하니 이 부분은 관리해주시면 2년 정도까지는 그럭저럭 쓸 수 있겠지만 아예 전화만 쓰는 것도 아니고 사용하는 앱들이나 사진/동영상이 조금씩 늘어나게 되면 64기가는 너무 부족해집니다. 5기가 이하로 여유 용량이 떨어지면 폰이 느려지고 자주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고요.

따라서, 장기간 사용할 목적으로 폰을 바꾸는 것이라면 지금 사용하는 용량보다 한 단계를 더 늘려서 128기가로 구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아이폰12 미니를 구입하신다고 하셨는데, 중고폰 구입이 아니라면 새 폰의 경우 아이폰13 미니 가격차이가 크게 안날 수 있으니 가격비교를 먼저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아이폰 유통이라는 것이 좀 특이해서, 이 되는데, 최신 폰에는 할인이 많이 붙지만 오래된 구형폰은 할인이 사라집니다. 할인 프로모션은 늘 신제품에 하는 거라서요.

지금 아이폰 구입 고민중인데 아이폰13미니가 어느점에서 더 좋나요? 둘 다 좋을 때 생기는 선택고민이죠. ...

m.blog.korea-iphone.com

아이폰 구입은 자급제폰 구입을 권장합니다. 아이폰은 외산폰이라 통신사에서 사도 공시지원금이 많지 않지만 자급제폰은 가기값 할인+선택약정 요금할인이 모두 되어서 유리합니다.

↓ 가격관련 비교, 기존 폰 중고판매 처리방법과 유심, 요금제 등 참고해보세요

여기는 우수한 아이폰 앱을 추천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드리는 'Bonamy's AppSa...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