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해결 가능한 곳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해결 가능한 곳

오늘은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지난 주말에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캠핑을 다녀왔어요. 캠핑장에는 별도로 수영장까지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곳이에요. 물놀이 시즌이 한창이라 물놀이 용품도 많이 구입했어요. 이번에 방수팩도 샀는데요. 아이폰 방수 기능이 있긴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방수팩을 구입해서 캠핑하는 동안 계속 사용하고 있었어요.

한참을 놀고 있는데 방수팩 안에 물이 들어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방수팩에 찍찍이만 잠궜던 것이 문제였나 봐요. 폰을 꺼내서 전원 버튼을 눌러봤는데 사과 모양만 떴다가 다시 꺼져버리더라구요. 그 순간 정말 당황스러웠어요.

그래서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친구들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아이폰이 물에 빠졌을 때는 우선 배터리 분리 후 최대한 빨리 서비스센터 방문하기! 그리고 절대 전원 켜지않기! 였어요.

만약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키면 내부 부품들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절대로 전원을 켜서는 안된다고 해요. 또한 드라이기 같은 열기구로도 말리면 안되요! 오히려 뜨거운 바람이 안에 습기를 더욱 차게 만들어 고장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어서 최대한 자연바람으로 충분히 건조시킨 후 센터방문 혹은 사설업체에서 수리 받는 것이 좋다고 나와 있었어요.

물에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빠르게 꺼내지 못했을 경우, 아이폰이 물 속에서 오래 있었기 때문에 물이 침투되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물기를 제거한 후, 휴대폰을 수리 전문점에 가져가서 수리를 받는 것이 최선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수리가 가능한 곳을 알아봤어요. 업체를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서 이곳 저곳 찾아 보니 폰픽스코리아 연신내점은 우선 10년 이상 된 엔지니어 출신들로 구성된 곳이더라구요. 거기에 규모가 꽤 커서 아이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 데이터복구도 전문적으로 하고요. 여기다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방문을 해서 접수를 하고 엔지니어 분이 아이폰을 열어 보셨는데,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빨리 건져서 깨끗하게 닦고 잘 말렸다고 생각했는데요. 아직도 물기가 남아있었고, 리트머지도 붉게 변색되어 있었어요. 여행하는 동안 찍어 둔 사진도 많고 중요한 자료가 많아서 데이터도 꼭 살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저희는 수리를 의뢰했어요. 사진이라도 살리고 싶은 심정으로 잘 고쳐달라고 부탁을 드렸어요.

수리하시는 과정을 볼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매장 분위기도 좋고 서비스도 친절하셔서 좋은 업체 많은 분들에게 알려 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사진을 찍고 싶더라구요. 그래도 마음대로 찍는 것은 예의가 아니기에 먼저 양해를 구하고자 여쭈어 봤어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사진을 찍어도 되는지 물어봤는데 크게 개의치 않아 하시면서 친절하게 허락해주셨어요. 그래서 이왕 제대로 잘 알려드리자 싶어서 수리하시는 순서대로 사진도 찍어 오고 또 하나하나 설명도 들었답니다.

아이폰 물에 빠졌을 때 오히려 시간이 너무 늦어져서 부식이 심해지면 비용도 많이 나오고 살릴 확률도 줄어든다고 해요. 그래서 가능한 빨리 전문적인 수리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는 여행 중이었던지라 빨리 방문을 하지 못한 케이스라 수리가 될까 더 조마조마했는데요. 다행이도 엔지니어분께서 수리가 가능하겠다고 하셔서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몰라요.

옆에 보니 저처럼 침수된 아이폰을 또 수리하고 계셨는데 택배 수리인 듯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지방에서 잘 수리하는 곳을 찾기란 어려울 수 있겠죠. 폰픽스코리아에서는 토요일에도 수리가 가능하도 택배 수리도 가능했어요. 먼 지역에 계신 분들은 택배 서비스 이용하셔도 좋을 거에요. 주말에도 수리가 가능해서 직장인분들도 많이 오신다고 해요.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침수된 폰의 수리 과정은 생각보다 쉬운 작업은 아니었는데요. 물기가 있는 부분도 깔끔하게 세척하고 또 문제가 있는 부분은 부품을 교체해서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하도록 수리를 해주셨어요.

물에 빠진 아이폰이 켜졌다고 해서 무조건 수리가 필요한 것은 아니긴 하지만 아이폰 내부에 물이 침투하여 부식이 일어나면, 수리가 필요해요. 그래서 이때, 물에 빠진 아이폰을 수리 전문점에 가져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마지막으로 기능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또 이상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완벽하게 이상이 없을 때까지 점검이 진행되었어요.

필요에 따라 추가 조정이나 수정이 이루어지는데 저의 경우는 한번에 깔끔하게 수리가 끝났어요.

핸드폰을 받아서 확인을 해보니 폰도 이상이 없고 전원도 잘 들어 오고 안에 사진과 문자, 중요한 내용들도 그래도 남아 있었어요. 이 상태에서 백업이 가능해서 별도로 데이터 복구까지는 하지 않았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렴한 가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아이폰을 수리해준 폰픽스코리아에 정말 감사했어요. 덕분에 저는 아이폰을 다시 사용할 수 있었고, 블로그에도 콘텐츠를 올릴 수 있게 되었네요.

아이폰 물에 빠졌을때 저처럼 많이 당황하시기 마련인데요. 시간을 더 지체하는 것보다 가급적 빠르게 폰픽스코리아 방문하셔서 점검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한 푼 두 푼 아낀다고 직접 말리면서 대응했다가는 진짜 영영 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거든요.

그래서 이런 저런 방법을 다 해보다가 결국은 수리도 못하는 상태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가급적 빠르게 업체를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폰픽스코리아는 저 같은 사례가 많아서 알아서 척척 수리 잘 해주실거에요. 위치는 지도 참고해 주세요!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830 201호

-위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