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시리즈 공개, 가격, 기능 등 무엇이 달라졌을까?

애플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9월 8일 새벽 2시 미 캘리포니아 주 애플파크에서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14 시리즈, 애플워치, 에어팟 등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여느 때처럼 소문이 무성했던 아이폰14, 예상과 달리 무엇이 바뀌었는지 그리고 어떤 변경된 기능을 선보였는지 정리해보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4 프로 퍼플, 아이폰14 블루

가장먼저 눈에 띄는 것은 예상했던 것 처럼 지난 해까지 출시되었던 5.4인치 미니가 단종되었고, Max라는 이름 대신 Plus 라는 이름으로 새로 나왔는데요. 아이폰14, 14 Plus, 14Pro, 14 Pro Max 총 4 가지 모델로 구성되었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는 지난해보다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했었지만 지난해와 같은 가격으로 책정되었는데요. 다만, 급격하게 올라간 환율 영향으로 한국에서는 지난해 보다 약 20% 상승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4종의 아이폰 라인업 중 상위 모델인 프로와 프로 맥스 2종과, 기본14, 플러스 2종으로 차별화를 두어 '급 나누기'가 선명하게 되었는데요. 두가지모델은 어떻게 다를까요?

아이폰14 응급상황 시 구조요청

먼저, 아이폰14 시리즈에는 공통적으로 활동 중 응급 상황 시, 위성을 통해 긴급 구조요청이 기능과, 자동차 충돌 시 아이폰이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전화를 거는 충돌감지 기능을 처음으로 탑재했습니다. 위성 통신 기술로 아이폰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더라도 내 위치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프로맥스의 변화

아이폰14 다이나믹 아일랜드

아이폰14 프로와 프로맥스에의 가장 큰 변화는 전면 카메라가 있던 일명 노치 대신 알약 모양의 홀펀치를 적용했는데요. 다이나믹 아일랜드 라는 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아이폰14의 다양한 알림을 보여주고 음악 재생 등 작동 중인 백그라운드 활동도 보여주게 됩니다. 실제 이부분은 활용에 따라 사이즈를 바꾸면서 디스플레이 역할을 하는데요. 지속적으로 이야기가 나왔던 하드웨어의 문제를 소프트웨어와의 결합으로 해결 했습니다.

프로 모델에는 최신형 AP인 'A16 바이오닉 칩' 을 탑재했는데요. 애플에서는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이라고 이야기하며. A16칩은 동급 제품보다 최대 40% 빠르고 전력 소비는 3분의 1 수준이라고 설명합니다. 디스플레이는 1,600니트 밝기를 지원하며, HDR 상황에서는 최대 2,000니트를 지원함으로 써 이전에 비해 2배 더 밝아 더욱 영상을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IOS 16 위젯,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또한, 기대했던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도 적용되었는데요. 시간, 정보 등 아이폰 첫 화면에 항상 표시하는 기능인데요. 핸드폰을 뒤집어 두거나, 주머니에 넣어두었을 때는 화면이 어두워져 배터리가 절약될 수있습니다.

프로모델의 카메라는 4,800만 화소로 아이폰 최초로 장착되었으며 센서도 65%나 커지면서 더욱 선명한 화질과 줄어든 노이즈로 생생한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습니다. 프레임을 조정하더라도 해상도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컬러와 크기에서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128기가부터 1테라까지 볼 수 있으며 딥퍼플, 골드, 실버, 스페이스 블랙 4가지 컬러입니다 특히, 딥퍼플의 경우 아이폰14와는 또 다른 퍼플의 컬러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폰14 , 플러스의 변화

이번에 처음 출시된 플러스모델과 14 기본 모델을 함께 설명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14, 플러스 모델의 사이즈는 15.4cm, 17cm 로 두가지 중 선택권이 주어졌습니다.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생겨난 프로모델에 비해 일반 아이폰14, 아이폰 플로스 모델은 노치가 사라지지 않았고, 아이폰13 프로 모델과 동일한A15칩을 탑재하면서. 디자인 등 변화가 크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아이폰14 플러스 모델은 사상 가장 긴 배터리 사용시간을 자랑하며 최대 12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하며 카메라는 정면이 2배, 후면이 2.5배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아이폰14 , 플러스 컬러

실제, 아이폰14와 플러스가 공개되고 가장 고민거리는 블루, 퍼플,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5가지의 컬러였는데요. 아이폰14프로모델과 달리 퍼플의 컬러가 연하게 나오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프로를 구매하려던 이들의 고민을 한층 더해주는 컬러인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폰14 시리즈는 미국, 영국, 중국, 프랑스 등 30여개의 1차 출시국에서 오는 9일 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16일부터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국내출시는 확실하게 나오지 않았으나 23일부터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SR 아이폰14 얼리버드

ESR 아이폰14 얼리버드 행사

ESR에서는 출시 전, 아이폰14 얼리버드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제일 먼저 아이폰14 케이스와 강화유리를 구매하며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인데요. 당연히 미리 구매하는 얼리버드에 더 저렴할 수 밖에 없겠죠?

ESR 아이폰14 얼리버드 행사

구매할 케이스를 미리 고르고 핸드폰을 기다려보는 건 어떨까요? ESR은 TPU로 모두 말랑한 에센셜 케이스, 후면이 단단한 아이스쉴드 케이스, 맥세이프 이용이 가능한 할로락 클래식 케이스 등 많은 이들의 생활 패턴에 맞는 다양한 케이스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가장 인기 많은 아이폰14 아머라이트 강화유리는 작년에도 일찍 품절되어 아쉬움을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누구보다 빨리 구매해 장착하시길바랍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4시리즈 공개 소식과 ESR 아이폰14 얼리버드 이벤트 소식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14 출시 및 구매 전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 ESR 아이폰14 얼리버스 행사 자세히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