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식 DVD 계약 완료 [ 스냅온아 ] - 가성비 웨딩 dvd 아이폰 감성 색감 스냅온아 후기 / aT포레 (양재웨딩홀) 계약자 내돈내산 찐 후기

이 포스팅은 내돈내산 본식 웨딩 스냅을 준비하는 소햄이의 포스팅입니다.

어떠한 웨딩 카페와의 연관성도 없으며 제가 직접 발품/손품 팔아서 계약하게 된 실후기입니다.

다이렉트 제휴업체로 진행하지 않은 이유

스냅에 이어서 DVD도 제휴리스트를 받아보았는데,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내돈내산!! 발품 팔아가며 DVD를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그 이유는 밑에 가격적인 부분을 비교하면서 설명 해드릴게요.

계약할 때만 진정성이 있을까?

웨딩준비 하면서 많이 느끼는 것... 몸과 마음이 진짜로 지칩니다. 카페 활동? 블로그 활동? 귀찮아서 미루는게 전부지만 쓰고 싶어도 못 쓰는것도 많아요. 포인트를 위해서... 참... 솔직하게 다 써내려가지 못한 부분도 큰 것 같아요. 그렇다고 거짓말로 100% 작성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계약을 하게 됨에 있어서 불만이 많지만 그걸 다 적어낼 순 없다는 것이지요. 계약할 땐 온갖 감언이설이다가 계약하고 나면 내가 요구해야만 알 수 있는 부분이라던지... 갑질을 한다던지... 많은 사례를 봤던지라 전 그 부분이 참 예민 했어요.

거기다 결혼준비 하면서 갑자기 회사사정으로 이직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정말 스트레스였거든요. 전 상견례도 해야했고, 이직도 해야하고... 그런데 본식스냅/DVD 인기업체는 빨리 홀 계약 후 진행하지 않으면 마감도 많이 된다그래서 발등에 불똥 떨어졌었죠. 그래서 정말 친절하시고 잘 해주시는 작가님을 만나고 싶었어요. 계약할 때만 말만 번지르르르한 작가님 말구요. 진정성 있게 고객을 생각해주는 분이요.

DVD는 생략하지 말고 갓성비로라도 꼭 챙기라는 언니들의 조언

DVD는 생략하지 말라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때 부모님 얼굴 담긴 걸 꼭 본다고 하더라구요. 그때를 기억하기 위해서? 그리고 긴 시간 화면이 촬영 된 것은 별로 없기 때문에 DVD는 필수라고 하시더라구요. 1인작가, 2인작가, 1인2캠... 옵션이 참 많은데 일단 연회장까지도 화면을 꼭 담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본식 때 안 보이던 얼굴이 연회장 가면 보인다고 하시면서요! 그래서 저는 연회장이 옵션으로 있는 곳이 계약 1순위었고, 갓성비를 챙기는 것이 목표였어요!

aT포레 단톡방에서 짝꿍 만나기!

스냅 짝꿍 구하듯 aT포레를 계약하신 분들이 하신 DVD 업체만 조사했습니다. DVD업체가 가성비도 참 많고, 옵션도 마구마구 추가할 수 있다보니 다들 짝꿍 찾기 혈안이잖아요. 스냅은 약간 홀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는 게 주요 옵션이었다면, DVD는 그냥... 따뜻한 작가님이... 따뜻하게 촬영해주면 좋겠다.... 이거 뿐이었어요. 가격적인면 걱정 안할테니 말도 따뜻하게 해주시고... 그냥 DVD도 감정이 메마른 사람 말고, 좀 따뜻한 마음을 아시는 분. 그런 분이 찍어주셨으면 좋겠다!!! 그래서 짝꿍 구하시는 분들께도 많이 여쭤보고 여쭤봐서 결정하게 된게 바로 스냅온아입니다.

스냅온아 작가님과 컨택

작가님과 컨택한 시간은 완전 늦은 밤이었어요. 진짜 시간이 저 때 밖에 나질 않아서 걸어 놓고 자려고 했는데, 작업중이신 작가님이 응대를 해주셨답니다. 은행 업무 중단 시간이라 계약금 이체가 불가능해서 잠깐 홀딩해주신 덕분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계약 했어요. 저는 짝꿍분이 계셔서 계약 할 때 짝꿍분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계약 진행했습니다. 솔직히 응대 시간 아닌데도 부드러운 말투와, 홀딩까지 해주실 줄 몰랐는데 진짜... 너무 감동이었어요.

현생에 치여 사느라 그런지 이런 것 하나하나가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스냅온아 계약한 내용

저는 제가 꼭 연회장까지는 찍겠다고 했잖아요! 그래서 연회장옵션으로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는 저도 중요하지만 주변인을 찍어주시는 것도 중요하고, 본식 자체가 길지 않다보니 옵션을 많이 추가하지 않았어요.

서비스 영상에 양가부모님 인터뷰가 있는 것이 너무 감동.... 아직 부모님이 찍지도 않으셨는데 ㅜ_ㅜ 보면 울지 않을까...

그땐 그랬지 추억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저게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오신 분 한 분 한 분 다 기억하기 어렵기 때문에 저 본식만 하는 것보다 그 과정을 모두 다 찍길 원했기에 구성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4K UHD + 1인 2캠 + 신부대기실~본식~연회장 + 뮤비 + 원본 + 인터뷰 정말 알차디 알찬 구성이었습니다.

금액적인 부분 (타업체와 비교)

금액적인 부분이 너무 합리적이고 갓성비까지 챙길 수 있어 이 부분을 꼭 언급하고 싶었어요. DVD가 가성비라고 홍보하는 업체들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사실상 비교해보면 옵션으로 빠지는 부분이 많아서 비용이 추가 되는 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짝꿍을 무조건 구해야 그만큼 가격이 나온다는 것도 있었어요.

위에 업체들은 제가 상담 받았던 곳은 아니지만 플래너님께 받았던 DVD 업체 리스트입니다. 가격을 가린 이유는 금액이 변동될 수 있기에 가렸는데, 이 업체들이 가격이 진짜 다 비쌌어요. 일단 스냅온아 구성이랑 비교해보았을 때도 가격이 전체적으로 비쌌습니다.

물론 카페 활동 하고 있으니 제휴로 할인 받을 수 있지만 제가 후기 쓰고 포인트 받는 거 말곤 할인 할 수 있는 방법도 없었어요.

제일 싼 곳은 캠이 추가되서 비쌌거나, 1인1캠/1인 2캠 가격이 많이 상이했거나.... 실제로 검색해보면 저희 홀 영상도 거의 없었습니다.

그에 비해 스냅온아에서는 기본 구성자체가 그냥 1인 2캠이니까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이건 가격적인 부분은 진짜 반드시 더 챙겨야겠다 그런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저는 짝꿍할인 딱 1번만 받았지만 짝꿍할인을 받을 때마다 또 할인이 가능하더라구요. 무제한인 점도 너무 신기했어요.

DVD를 0원에 했단 사람은 진짜 본 적 없거든요? 가격도 가성비의 끝판왕인데 여기서 소개까지 한다는 건 진짜 너무 메리트있었어요.

이렇게 되면 굳이 비싸긴 비싸고, 직접 컨택 불가능한 제휴업체를 굳이 할 이유를 못 느끼게 된답니다.

굳이 가격을 강조하고 싶지 않아서 길게 쓰고 싶지 않았는데, 어쨌든 만원이라도 아껴보려고 후기 남기는 시대에... 엄청난 메리트잖아요!

밝은 홀, 어두운 홀 상관 없이 깔끔한 느낌의 DVD

aT포레는 신부대기실은 너무 밝고, 본식 땐 너무 어둡고.. 극과 극을 달리는 홀입니다. 그래서 DVD는 두가지 분위기를 잘 담아내는 무난하고 깔끔한 DVD를 하길 선호했어요.

DVD가 전체적으로 인물을 잡을 땐 배경요소가 시야를 안 가리길 원했어요. 그런 점을 정말 잘 살려서 촬영해주시더라구요. 그런 기본적인 것이라고 생각 되는 것 조차도 안 되는 DVD가 많아요. 그냥 가성비만 보고 하시면 안 되는게 꼭 퀄리티를 봐야하거든요. 이런 디테일한 퀄리티를 보니까 더 믿음이 갔습니다.

그리고 홀투어를 열심히 다니시는 것 같았어요. 이렇게 포스팅이 올라오는데 포스팅도 한 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홀도 와주세요 작가님!!

제가 스냅온아 DVD중 가장 좋아하는 영상인데요. 제가 아무래도 계약을 했다보니까 일일이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영상만 봐도 어떤 어색한 연출 하나 없이 자연스럽고 따뜻한 느낌이 가득 남은 영상인데...

내가 이런 영상의 주인공이 된다 생각하니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드레스 계약 하거나 이럴 땐 내가 진짜 입는거지만 스냅이랑 DVD는 사실 찍어봐야 아는거잖아요.

감수성 풍부한게 아니면 남 영상 보고 감동 받기도 힘들고, 피부에 닿지 않는 부분이니까 잘 모르죠.

그러니까 계약하는 곳에 영상이나 사진을 최대한 많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영상이란 게 누군가가 보는 시선이 그대로 담기는거니까 그런 마음을 잘 헤아려주는 작가님이 찍어주신다면 더 좋겠죠.

어두운 홀 영상도 제가 이 영상을 꼼꼼히 봤는데 이 홀도 저희홀이랑 비슷해요.

신부대기실 톤 + 본식 홀 어두운 느낌이요.

그래서 제가 이 영상과 저희 홀을 많이 비교해보며 선택했습니다.

영상 색감이 참 좋지 않나요!? 어두운 홀인데 신부님이 너무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이 확 들어오는 듯 해요.

중간 중간 부모님들 많이 나오시는데 순간 순간을 잘 잡아서 하이라이트에 잘 담아주신 듯 해요.

스냅온아팀이 인사한 영상 유투브에도 있으니까 계약하시거나 관심있으신 분들 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애정의 시선으로 담는다는 소개문구도 너무 좋은 의미인 것 같아서 꼭 공유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스냅온아를 추천 드리는 이유

내돈내산 계약후기 포스팅에 추천이라는 말이 어울릴까 싶어 썼다 지웠다를 반복했는데요.

아무래도 내가 직접적으로 영상 찍어보지 않았던 분들은 저처럼 선택하실 떄 더 어려우실 것 같아요.

구도, 각도, 색감 이런 것 잘 모르겠고 그냥 있어보이고 비싸보이고... 그런 부분 많이 고려하실 것 같아요.

DVD는 어렸을 때 저화질로 찍은 것도 두고두고 보시지 않나요? 그때를 회상하고 추억하고 그리워하면서요.

그런 거 혹시 다 작가님이 찍어주셨었나요? 아니죠 부모님이 찍어주셨죠. 아니면 친척이나 친구가요.

보는 사람의 시선이 따뜻할수록, 나를 사랑해준 마음이 가득할수록 영상이 더 소장가치가 있어지고 가끔 꺼내보고 싶어지고 그렇죠.

그래서 스냅온아를 했어요. 영상들이 너무 다 따뜻해요.

색감이 따뜻하단게 아니에요. 보는 시선이 진심이 잘 담기는 것 같아요.

계약 상담을 하면서도 느꼈어요. 기 싸움도 없고 편안한 계약이 이런 것이다 싶을 정도로요.

정말 편안한 계약을 했기에 많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업체입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내돈내산으로 계약한 찐 후기이며 그 어떠한 짝꿍을 구한다던지 그런 사심 일절 없이 진심으로 담은 후기입니다.

DVD업체 고려중이시라면 스냅온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