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vs 아이폰

핸드폰 구매 시기가 도래했다.

아직 시장에는 마음에 드는 핸드폰이 나오지 않았지만 무려 노트 10+를 3년이나 사용한 시점에서 바꿀때가 됬지 싶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본다.

갤럭시 폴드4

갤럭시 울트라

아이폰 프로

장점

삼성페이

대화면

통화녹음

삼성페이

통화녹음

s펜

카메라

성능

중고 가격방어

단점

물렁한 액정

GOS

GOS

애플페이

노치

무게

263

228

206

가격

170만원

140만원

155만원

월할부금액(2년)

8.5만원

5.8만원

6.4만원

편의성

갤럭시 유저들은 삼성페이 덕분에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더욱이 요즘 전자 신분증 도입으로 더더욱 지갑의 필요성을 못느낀다.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재휴해서 한국에 들어온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호환이 될지 지켜 봐야할것 같다.

성능 비교

왼쪽 삼성전자 오른쪽 애플 공홈 프로세스 설명

삼성폰은 고질적인 문제인 발열과 GOS 이슈가 아직 해결되지 않아서 고사양의 게임을 하는 유저에게는 추천하기 힘들다.

애플 프로세서와 IOS의 최적화는 한번 경험해 보고 싶은 포인트중 하나이다. 특히 애플이 이번에 직접 프로세스를 설계함으로써 엄청난 성능 향상 및 최적화를 이뤄냈다고하는데 궁금하다

카메라

카메라는 아이폰이 압승이다. 몇억 화소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겔럭시의 카메라는 항상 불만족 스러웠고 뭔과 과장된듯한 결과물은 아이폰을 기웃거리게 만들었다.

디지인

그럼에도 오랜기간동안 애플을 선택하지 않은건 저 노치 디자인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에 프로버전에서는 노치를 제거함으로써 디자인의 완결성을 좀더 가지고왔다. 눈길이 가는 대목이다.

무게

필자는 삼대 500이 넘지만 핸드폰이 200그람이 넘으면 사용이 불편한건 사실이다. 나이를 먹을수록 게임빈도가 줄어들고 오히려 휴대성에 좀더 관심이 가게된다. 이거때문에 오히려 플레그 쉽보단 저가형폰으로 갈까 고민을 하는 중이다.

가격

이제 플레그쉽 모델은 150만원안밖으로 고정된듯 하다. 뭔가 최저가 할인 이런걸 잘 찾아보면 20~30정도 싸겠지만 그래도 거기서 거기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된다.

아이폰과 겔럭시를 비교하면서 몇군대 최저가 상품링크를 찾아보았다.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4 5ㅎ 256gb 151만원

COUPANG

link.coupang.com

삼성전자 갤럭시 S22울트라 5g 256gb 889,000원

COUPANG

link.coupang.com

현금 완납폰은 개통시 기기값이 0원이다

한가지더 팁을 주자면

삼성카드로 기기를 완납하고 요건을 충족하면 아래와 같이 매달 결제 할인을 받을수 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