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애플스토어] 아이폰 액정 무상 교체 및 배터리 교체 후기

안녕하세요! 레일라입니다~

오늘은 Apple 명동에 다녀왔는데요ㅎㅎ

제가 얼마 전에 아이폰 배터리 교체를 위해 안동에 갔었어요ㅎㅎ

오늘 마침 쉬는데 문자 받자마자 아이폰 백업 하고 안동으로 출발!! 인수증 챙겨서 출발했으나... 결론적으...

m.blog.korea-iphone.com

위에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안동 위니아에이드에서 결론적으로 교체를 못했었어요... 기껏 멀리까지 갔는데ㅠㅠㅠ

그래서 애플 고객센터 직원분이랑 상담을 했습니다!

애플 고객센터

☎️ 080 333 4000

Q 안동 위니아에이드 방문했더니 액정 갈라짐을 사용자 과실로 보고 액정 수리비를 추가로 지불해야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있다고 안내받음. 하지만 외부는 멀쩡한데 사용자 과실로 볼 수 있는지, 제조 결함이라면 무상수리 대상이 아닌지 알고 싶습니다.

A 엔지니어의 판단은 번복이 불가하지만 다른 엔지니어 분은 다르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시 다른 곳에 방문하면 수리가 가능할지도 모르니 다른 지점에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보세요. 액정 부분은 엔지니어마다 다르게 판단해서 방문해야 정확한 안내가 가능하다.

전화 통화 후.. 고민 끝에 명동 애플스토어를 방문했습니다!! 겸사겸사 피부과도 가고 친구도 만났어요ㅎㅎ

일단 명동 오후 8시 15분 예약 성공!

다른 애플 지점에 비해 명동은 직원이 많아서 그런지 예약이 쉬운 편이에요!

문이ㅜ엄청나게 무거워요.. 이런 문 두 개를 열고 들어가면 재밌는 곳이 나옵니다ㅎㅎ

구경해도 시간 잘 가요!

2층 계단으로 올라가면 파란 옷 입은 직원분께 예약자 이름 말하고 기다리면 담당 엔지니어 분이 와서 접수해 주십니다.

저는 안동 위니아에이드에서 액정 갈라짐으로 수리 불가 판정받은 얘기를 했고 직원분이 저와 같은 경우가 배터리 교체 시 종종 발생하고 명동점에선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해 주셨고, 저는 액정도 불량이면 같이 교체가 가능하냐 물었다니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저는 아직 2년이 지나지 않아서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처음부터 명동으로 왔으면.. 수리했을 텐데ㅠ

일단 8시 15분은 수리하고 제품 받기에 너무 늦어서 폰을 맡기고 찾아가거나 내일 다시 방문해서 수리받으라 해서 다음날 다시 찾아오기로 했습니다.(그냥 바로 아무 때나 수리하러 오면 된다고 했었어요.)

다음날..

애플 로고 구경하면서 2층 바로 가줍니다...!

다른 직원분께 수리 맡기러 왔다고 얘기하니 확인됐다고 해서 바로 맡기고 가려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질문했어요..!

액정+배터리 교체로 진행되는 거 맞냐고 물었습니다

하지만 직원분이.. 배터리 교체만 진행된다고 하셔서.. 어제 설명했던 거 다시 설명하고 잠시 통화랑 회의하시고 돌아오시더니 그렇게 진행해 주시겠다고 하셨고..

제가 3시에 방문했고 배터리만 교체는 4시 액정까지 교체는 4시 반에 완료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무사히 교체된 액정과 배터리!!

서비스 기록에도 교체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109,800원... 비용이 3월에 올라서..ㅠㅠ

제가 2월에 접수했었지만 안동에서 교체를 못 했기 때문에... 그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109,800원에 액정 + 배터리까지 교체 완료

유베이스, 앙츠, 위니아에이드, 투바 등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 불가하다고 안내받은 제품도 애플스토어에서 수리할 경우 수리가 가능할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들릴 일 있으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