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00번' 떨어뜨려도 보상한다"…후해진 애플케어플러스

애플의 자체 보험 서비스인 '애플케어플러스'의 보장 내용 중 우발적 손상 발생 시 수리비를 지원하는 서비스 제공 한도가 기존 연 2회에서 무제한으로 변경됐다. 애플 기기를 자주 떨어뜨리는 소비자의 수리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이달 7일(현지 시각) 온라인 행사에서 아이폰14 시리즈 등 신제품을 공개한 후 공식 홈페이지의 애플케어플러스 보장 내용을 변경했다. 관련 페이지 상단에 "이제 애플케어플러스가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수리 서비스를 횟수 제한 없이 제공합니다"라며 바뀐 내용을 강조하기도 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아이폰·아이패드·맥북 등 애플 기기의 보증기간을 연장하는 유상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 애플 제품 구매 시 보통 1년의 제한 보증(아이폰 2년)을 제공하는데 이 기간 기기에 소비자 과실과 연관 없는 문제가 발생하면 무료로 수리해주거나 교체해준다.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면 보증 기간 2년 연장과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중에는 우발적 손상이 일어났을 때 수리비 일부를 지원하는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우발적 손상은 아이폰·아이패드 등을 떨어뜨려 화면이 깨지거나 에어팟을 세탁기에 넣고 돌리는 것처럼 소비자 실수나 부주의로 발생한 손상을 뜻한다.

기존에는 우발적 손상 지원을 2년간 총 4번(연 2회) 제공했는데 이번에 횟수 제한이 사라졌다. 이에 따라 가입 기간 내에 화면·후면 글래스 손상은 건당 4만원(아이폰12~14 기준), 기타 우발적인 손상은 건당 12만원을 부담하면 횟수 제한 없이 수리받을 수 있다.

다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가 소폭 올랐다.

기기별 가입비를 보면 아이폰13과 14는 17만9000원에서 19만7000원으로, 아이폰13프로와 프로맥스, 아이폰14프로와 프로맥스는 29만6000원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아이폰14플러스는 23만3000원이다. 다만 보급형 제품인 아이폰SE(3세대)의 가입비용은 9만8000원으로 동결됐다.

한편 애플은 이날 아이폰14 시리즈, 애플워치, 에어팟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아이폰14 프로라인은 새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와 4만800만화소 카메라가 탑재됐고, '다이내믹 아일랜드' 기능이 적용되는 등 성능이 향상됐다. 화면 상단에 있던 노치도 5년 만에 사라졌다.

애플워치시리즈8, 보급형인 애플워치SE, 애플워치울트라 등 애플워치 신제품과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강화된 2세대 에어팟 프로도 이날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