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아이폰 인물 사진 피부 보정 뉴럴 필터, 픽셀 유동화 필터면 끝!

보정 전

보정 후

아이폰 얼굴 사진 보정 어플에 얼굴 윤곽선을 가름하게 만들어 주거나 피부 보정을 해주는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자연스럽거나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금일은 인물 사진 보정에 매우 유용한 포토샵의 뉴럴 필터와 픽셀 유동화 기능을 통해 좀 더 자연스러우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피부 보정 및 인물 사진 보정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위 이미지는 아이폰 사진 보정 전과 포토샵 뉴럴 필터로 '스마트 인물 사진' 기능과 '피부를 매끄럽게' 기능을 사용한 보정 후 사진인데요. 확실히 보정 후 사진이 만족스러움이 크네요.

포토샵은 첫 사용자는 7일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포토샵 사용 시 기본, 우측 하단에 원본 레이어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 > 뉴럴 필터(Neural Filter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뉴럴 필터 화면이 표시되는데요. 인물 얼굴이 인식되어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가 됩니다. 우측 메뉴를 보면 스마트 인물 사진, 피부를 매끄럽게, 강력한 확대/축소 등 다양한 필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 인물 사진 텍스트 옆에 스위치를 켜주면 우측에 제공됨, 표현, 전체, 설정 등 다양한 필터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쉽게 이해가 되실 텐데요. 뉴럴 필터 선택 > 스마트 인물 사진 활성화 > 우측에 얼굴 나이와 머리숱 조정을 해봤습니다. 얼굴 나이의 경우 우측 +로 갈수록 나이가 많아 보이며, 좌측 -로 조정할수록 어려 보입니다. 어려 보이는 것도 신기한데, 나이가 많아지게 하면 주름이 생기는 것도 신기하네요. 그리고 머리숱 조정도 가능한데요. 자연스럽게 머리숱이 많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물의 정면 사진인데요. 눈 방향이 마음에 들지 않네요. 스마트 인물 사진 필터의 눈 방향 조정을 통해 쉽게 방향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도 스마트 인물 사진 필터를 통해, 행복, 놀라움, 분노, 시선, 머리 방향 및 빛 방향 조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인물 사진 효과에서 눈 방향 항목을 좌측으로 조정했더니 우측을 보고 있던 눈 방향이 정면을 향하도록 간단하게 보정이 되었네요. 정말 신기하죠! 멋진 장소에서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을 들고 돌아왔는데, 다시 찍을 수 없는 상황! 간단하게 포토샵을 통해 아이폰 인물 사진 보정이 가능합니다.

피부가 그렇게 상태가 나쁘지는 않지만 더욱 매끄럽게 포토샵에서 보정도 가능합니다. 뉴럴 필터에서 피부를 매끄럽게 효과를 활성화하면 흐림 효과와 평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포토샵에서 인물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요. 모두 어느 정도 지식이나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런데 뉴럴 필터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한 번의 클릭으로 잡티, 피부, 점 및 여드름을 빠르게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어 사진을 편집할 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평활도는 매끄러움의 정도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제 픽셀 유동화를 통해 인물 사진 보정의 마무리 단계를 진행해 볼게요. 상단 메뉴 필터 > 픽셀 유동화를 클릭합니다.

픽셀 유동화 필터를 사용하면 이미지 영역에 밀기, 당기기, 회전, 반사, 오목, 볼록 등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좌측 얼굴 도구 툴을 선택하고 얼굴 부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눈, 코, 입, 얼굴 모양의 크기, 높이, 너비, 기울기 등을 쉽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조정도 가능하고, 우측에 수치를 통해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포토샵 뉴럴 필터, 픽셀 유동화 필터 적용 전(좌) / 후(우)

토샵의 뉴럴 필터의 '스마트 인물 사진' 효과를 통해 피부 매끄럽게, 눈 방향을 조정, 머리숱을 늘리고, 픽셀 유동화를 통해 사진 촬영 시 비율이 잘못된 부분이나 눈 크기, 턱 라인, 이마 높이 등을 보정해 봤는데요. 스마트폰의 인물 사진 모드의 부자연스럽거나 제한적인 보정보다는 일반 사진을 촬영하여 포토샵의 인물 보정 효과를 통해 좀 더 세밀하고 자연스럽게 보정하시면 만족스러운 인물 사진을 얻을 수 있으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학생이라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이용해 포토샵뿐만 아니라 프리미어 프로 등 사진, 영상, 문서 편집 프로그램까지 20여 개 이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1개 앱 가격도 안되는 가격으로 60% 할인받아 사용할 수 있고, 7일간 무료 사용이 가능하니 한번 사용해 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