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인 변화 'M 탈모' 없앴다..애플, 아이폰14 시리즈 공개

드디어 애플에서 아이폰14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애플워치8, 에어팟 프로2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되며, 그 중에서도 전작 대비 큰 변화가 예상되는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해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4는 기존 4종의 아이폰 라인업 중 '미니' 모델을 빼고 '플러스'모델을 추가한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상위 모델인 프로와 프로 맥스 등 2종에서는 아이폰의 상징이었던 '노치' 일명 'M자 탈모'로 불리던 디자인이 사라졌다. 카메라 모듈 부분만 뚫어 놓은 펀치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로 명명된 펀치홀 디자인은 아이폰의 다양한 알림과 상호작용한다.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으 떠나지 않고도 여러 알림을 확인할 수 있다. 음악 재생 등 작동 중인 백그라운드 활동도 표시된다.

또한 대폭 업데이트 된 카메라. 프로 모델들은 4800만 화소에 달하는 메인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화소인 픽셀을 4개씩 묶는 센서를 탑재해, 더 많은 빛을 포착하도록 했다. 어두운 상태인 저조도에서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것이다.

1200만 광각 카메라, 3배 줌 망원 카메라를 장착했다. 전면 카메라는 크기를 30% 줄이고 아이폰 처음으로 오토포커스를 도입했다.

이날 공개된 아이폰14 시리즈 모델에는 모두 충돌 감지 기능과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폰 충돌 감지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아이폰 내 기압계가 압력 변화를 감지하고, GPS로 속도 변화를 감지하고, 마이크로 자동차 충돌 사고가 야기하는 커다란 소음을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아이폰14와 플러스는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레드 색상으로 출시되며, 128기가바이트(GB), 256GB, 512GB모델로 나온다.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는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등 총 4가지 생각이다. 모델은 128GB부터 최대 1TB 모델로 출시된다.

아이폰14 시리즈 전 모델은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9일부터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매장 판매는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이 16일부터, 플러스는 내달 7일부터 시작됩니다. 가격은 아이폰14이 125만원, 플러스는 135만원, 프로는 155만원, 프로 맥스는 175만원입니다.

아이폰14 프로와 프로맥스는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부터 카메라까지 상당히 많은 부분에 파격적인 변화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국내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