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부풀어 안켜짐 완벽하게 복구 했어요!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다가 아령이 아이폰 위에 떨어졌어요. 너무 깜짝 놀라서 아이폰을 확인 하는데 너무 심하게 파손이 됐더라구요. 앞뒤로 액정이랑 뒷면이 다 깨져있었고 아이폰 안켜짐 고장이 있더라구요. 헬스장에서 운동하고 있던 모든 사람들의 시선이 느껴져서 민망하고 쪽팔렸지만 오로지 아이폰에만 신경이 쓰여 아무것도 눈에 들어 오지 않았어요. 더이상 운동을 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여서 옷을 갈아 입고 집으로 갔어요. 아이폰 파손 상태가 너무 심해서 수리가 될지 걱정이 됐어요. 수리도 수리지만 아이폰에 있는 사진들이 복구가 안될까봐 노심초사 했어요! Apple 서비스센터에 문의해 보니 공식에서는 수리가 불가 하고 리퍼를 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리퍼 비용도 새폰을 구매하는 가격이랑 그렇게 많이 차이 나지도 않았어요. 백업이 안된 상태 인데 너무 어이가 없었어요. 혹시나 아이폰사설수리점을 검색 해봤어요.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아이폰수리점 에 저랑 비슷 한 사례 수리 후기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줄기 희망을 갖고 문의를 했어요!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송내대로265번길 17

늦은 시간에도 부천상동아이폰수리24시 센터는 전화 상담이 가능 했어요. 아령이 떨어져서 아이폰 배터리 부풀어 안켜지는 상태라고 말씀드렸어요. 수리점은 파손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웬만해선 기존 데이터 그대로 유지 하고 당일수리를 한다고 했어요.

사진을 먼저 보내 드렸는데 아이폰 파손이 생각보다 심해서 정확한 건 점검을 해 봐야 알 수 있다고 했어요. 그나마 다행인 건 아령이 떨어진 곳이 메인보드 위치는 아닌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했어요. 저녁시간이었지만 방문하면 바로 점검을 해 준다고 하셔서 찾아 가기로 했어요!

아이폰수리 센터는 효성 프라자 1층에 있고 차를 타고 방문하는 분들은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요. 주차는 무 료로 1시간 까지 가능하고 차량 번호를 사장님께 알려 주면 주차 등록을 해줘요.

아이폰수리점은 iPhone 수리 iPad Apple Watch 수리도 같이 하고 있어요. 특히 iPad Apple Watch 수리 하는 곳은 주변에 많이 없는데 여기 부천상동아이폰수리24시 센터에서는 수리를 함께 받을수 있어요. 액정 수리 배터리 교체 메인보드수리 등 모든 부분수리가 가능 해요.

iPhone 수리점 내부 공간은 대기 할 수 있는 공간이 양쪽으로 바테이블로 되어 있고 깔끔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한쪽에는 정수기가 있어 따뜻한 물과 차를 마실 수 있어요.

늦은 시간 이었는데도 수리점은 환하게 불이 켜져 있었고 사장님께서 반갑게 인사를 해주셨어요. 먼저 테이블에 있는 아이폰수리 접수증을 작성 하라고 안내했어요.

아이폰수리 접수증에는 수리 점검 이력과 고장 증상에 대해 작성을 하고 접수를 요청 해야 되요. 고장 내용에는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여서 난감 했어요. 파손이 심하게 되고 아이폰 배터리 부풀어 켜지지 않는다고 작성 했어요.

앞 뒤로 기기가 심하게 깨졌고 특히 액정쪽에 함몰이 되고 아이폰 배터리 부풀어 뒤쪽에서 이상한 냄새가 났어요. 잠깐 충전을 해봤는데 발열이 났고 뜨거워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혹시나 폭팔 하는 건 아닌지 무서워서 바로 충전기에서 분리를 했어요.

아이폰 안켜짐 수리하기 전 전기 전압이 들어 가는지 확인을 했어요. 전압은 들어가지 않는 상태 지만 메인보드나 부품에는 쇼트가 없다고 했어요.! 그러나 아이폰 배터리 부풀어 터져서 냄새도 나는 것 같은데 정확한 진단은 기기를 열어야 확인이 할수 있었어요. 그럼에도 희망적인 건 데이터를 살릴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어요.

메인보드 쪽에 이상이 없으면 데이터도 살리고 사용도 가능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어요. 아이폰 배터리 부풀어 터져있고 수리를 해야 될 곳이 한두군데가 아니였지만 그래도 리퍼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고 데이터도 살릴 수 있어 제일 맘에 들었어요!

아이폰 후면파손이 심하지만 뒷유리 수리도 부천상동아이폰수리 점에서는 가능 해요. 보통 액정 수리 배터리 교체 만 수리가 가능 한줄 알았는데 후면수리 도 가능하다고 해서 신기했어요.

아이폰 내부 기기를 열고 기능에 이상이 있는지 점검을 해 주셨어요. 내부를 확인 했는데 배터리 쪽에 큰 충격이 있었고 함몰 되어 있었어요. 만약 아령이 조금더 왼쪽으로 떨어졌다면 메인보드가 심하게 파손이 됐을 거고 데이터도 살리지 못 할 뿐만아이라 사용할 수도 없었을 꺼라고 설명 해주셨어요.

정말 운이 좋았었던 것 같아요. 아령이 살짝 옆으로 떨어졌으면 영영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을텐데 천만다행이요. 아이폰 안켜짐 수리는 몇일 걸릴수도 있는데 당일 2시간 정도면 수리가 완료 된다고 설명 해주셨어요.

충격때문에 파손되고 아이폰 배터리 부풀어 전압도 안들어 갔어요. 그래서 액정 수리 후면 수리 배터리 교체 까지 해야 정상으로 사용 할수 있어요.

정말 운이 없으면 충전 단자 메인보드까지 수리를 해야 되는데 다른 기능들에는 이상이 없었어요. 아이폰 후면 유리 수리 는 전문 특수장비를 이용하여 유리를 제거 해야 되고 어려운 수리 라고 해요.

아이폰 뒷면유리는 유리를 제거 한다음 새 유리 로 부착한 해서 고정을 해야 됐어요. 하지만 제 아이폰상태는 기기 안쪽 프레임이 많이 휘어 있어서 유리 고정이 다른 기기들 보다는 시간이 더 오래 걸렸어요.

iPhone 전원이 켜지고 데이터가 그대로 있는지 부터 먼저 확인을 했어요. 천만 다행이 수리 후에도 데이터는 여전히 그대로 있었고 터치도 이상 없었어요.

아이폰 화면이 정상적으로 켜져서 전체적으로 기능을 점검 해 주셨어요. 카메라 Face ID 스피커 마이크 Bluetooth Wi-Fi 셀룰러 GPS 등 여러 가지 점검을 했어요. 후면 카메라에만 데미지가 있었고 다른 기능들은 모두 정상이었어요!

iPhone 파손이 심해서 수리가 잘 될 줄 반신반의 했는데 정말 다행스럽게도 데이터도 살리고 폰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수리를 해야 되는 분들은 부천상동아이폰수리24시 센터에 방문 해서 점검을 받고 수리를 받아 보세요. 수리점은 24 시간 영업을 하고 있고 8시 이후로는 예약제로 운영 하고 있어요. 그리고 파손이 심해도 웬만해선 모든 수리가 가능 하다고 하니 점검 받아 보세요!

부천아이폰수리 점은 택배나 퀵으로도 수리를 받을 수 있어요 수리점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택배나 퀵으로도 수리를 받을 수 있으니 수리점에 상담을 받고 수리를 받아 보세요. 그리고 수리점은 주말에도 정상 영업을 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