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스펙 및 가격 유출!(프로맥스, 프로, 일반, 플러스 달라진 점 정리)

주목할 점

첫째, 가격 상승

전기종 램 6기가이고 가격은 700위안(약 14만원) 정도 오를 예정 입니다. 일부 의견은 13과 비슷한 가격으로 나올거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기존 루머대로 가격이 상승될 것으로 보입니다.

둘째, AP 차등

ap는 역시나 프로라인에만 A16을 사용했습니다. 아마 아직 까지 상위 공정으로 만드는 A16 수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셋째, 노치 차등

일반 모델의 경우 노치가 13과 동일하게 존재하나 프로 라인부터는 노치가 줄어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노치 적용된 맥북이나 아이폰을 사용해 본 경험에 따르면 노치는 해악입니다.

넷째, 램 차등

프로라인에만 DDR5가 적용되었습니다. a15에 ddr4라도 뛰어난 성능이지만 ddr5 정말 매력적이기에 오래 쓰고 싶으면 프로 라인으로 가야할거 같습니다.(더구나 프로모션 까지..)

다섯 번째, 무게 증가

프로 맥스의 경우 17그램이 증가하였습니다. 폴드4의 무게가 263g인 것을 생각해 보면 안 그래도 무거운 폰이 더 무거워져서 맥스 라인은 휴대가 힘들 거 같습니다. 다른 모델들도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여섯 번째, 미니 라인 삭제

사랑하는 미니라인이 사라졌습니다. 한 손에 착 감기는 느낌이 참 좋았던 라인이었는데 14를 기점으로 미니라인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수요가 적은 건 어쩔 수 없지만, 아쉽네요.

일곱 번째, 카메라 크기 증가

더 나은 화질을 위해 카메라 크기가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지금도 좋은 아이폰 화질이 곧 웬만한 똑딱이 카메라를 뛰어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운 ap 성능이 매우 궁금하네요. m2처럼 논란을 딛고 자리매김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