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아이폰 13 장점과 단점

제품 소개

NINO(ニノ)

iPhone 13의 케이스는 알루미늄 소재로 사용됐습니다. iPhone 12와 마찬가지로 내구성이 높은 플랫 엣지 디자인이 적용되어 세련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상단 중심에는 카메라가 있는 부분이 있어 디스플레이를 자르지만, 아이폰 12와 비교해보면 아이폰 13이 더덜 잘려 디스플레이의 영역이 넓어졌습니다.

측면, 후면의 알루미늄 플레임에는 광택감이 있는 유리로 덮혀져 있어, 청결감있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카메라 유닛도 보다 큰 렌즈가 탑재되어 있어 아이폰 12에서는 세로로 줄지어 있던 초광각 렌즈와 광각렌즈가 아이폰 13에서는 비스듬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듀얼 렌즈의 카메라 유닛은 평면적으로 보기에는 다소 높이가 있지만, 제품으로서 렌즈 주위가 깨끗하게 설계되어 렌즈 에어리어 내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밑면에는 내장 마이크와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및 아이폰 특유의 라이트닝 커넥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밑면 좌측에 조금 옆은 색상으로 세로선이 있는 부분은 본체 표면 내장의 안테나 라인입니다.

우측면에는 사이드 버튼만 배치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상단 볼륨 조절 버튼, 사운드 온/오프 스위치, 하단에는 nanoSIM이 들어있는 SIM 슬롯이 있습니다. 이러한 버튼 매치 및 SIM 카드 위치는 거의 아이폰 12와 다르지 않습니다.

사이즈감 및 중량과 감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무게는 173g이며, 스마트폰으로는 무겁거나 가볍지 않은 평균적인 중량감입니다. 손에 가지고 있어도 무게가 신경 쓰이는 일은 그다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손으로 조작하기에는 딱 좋은 크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촉감은 외관에 둘러져 있는 유리에 의해 심플함 그립감을 선사해줍니다.

iPhone 13의 색상은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핑크, 블루, 블랙, 화이트, 레드인데요. 모두 개성있는 색상으로 마음에 드는 아이폰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 13의 사양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폰 13은 초광각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 듀얼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선명한 6.1인치의 Super RetinaXDR 디스플레이와 빠르고 효율적인 처리를 실현해주는 A15 Bionic 칩을 탑재하는 등 엔트리(고퀄리티, 프리미엄) 모델로써는 충분한 정도의 기능을 보여줍니다.

추가적인 설명으로는 A15 Bionic 칩을 탑재해 CPU, GPU 모두 고속 처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13에서 행해지는 태스크 처리는 물론 효율적인 처리를 실현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빠르게 소비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다만 성능이 좋기 때문에 현존하는 스마트폰 게임 중에서도 무게감 있는 마인크래프트나 기타 3D 게임을 하더라도 아무 버벅거림 없이 실행되기 때문에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해줍니다.

iPhone 13의 카메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카메라는 광각 렌즈와 초광각 렌즈 두 개의 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보다 깨끗하게 촬영할 수 있는 HDR 기능이나, 커진 센서 사이즈에 의한 밝은 촬영, 센서 시프트 광학식 손떨림 보정에 의한 흔들림 억제 등 매우 좋은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초광각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