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팁 키보드 오타 줄이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빼앰IT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 오타가 많이 난 다는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키보드가 너무 작아서 오타가 많이 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더 큰 손가락으러도 오타가 안나는데 손가락의 문제만은 아니겠죠. 그래서 오타를 줄이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수정 비활성화
아이폰 키보드 오타의 주범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자동수정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것입니다. 한글의 경우 이상하게 자동 수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저는 자동수정을 끄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1. 설정에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에서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3. 키보드 설정에서 자동 수정 기능을 비활성화 합니다.
아이폰 키보드 햅틱 설정
아이폰 iOS16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키보드의 햅틱 기능이 생겼습니다. 키보드 사용시 햅틱으로 오타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저도 이 햅틱 기능을 활성화 하고 난 다음 오타가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1.설정에서 사운드 및 햅틱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키보드 피드백에 들어가서 사운드 및 햅틱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들어갑니다.
3. 햅틱의 설정을 활성화 합니다.
이렇게 키보드 햅틱 설정을 하게 되면 키보드를 사용시 작은 진동인 햅틱이 되어 오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 재설정
이렇게 설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타가 계속 나는 경우에 키보드를 전체 재설정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은 키보드가 버벅임이 느껴진다면 이 방법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2. 일반 설정에서 가장 하단의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을 들어갑니다.
3. 재설정을 누르고 키보드 사전 재설정을 합니다. 키보드 재설정 시 암호를 입력하면 키보드의 모든 설정이 초기화가 됩니다.
의외로 아이폰의 키보드가 버벅임이 생길 때 키보드 재설정을 하는 것이 갖아 확실한 해결방법입니다. 이렇게 재설정하면 키보드의 오타도 많이 줄어 들기 때문에 이렇게 해결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