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연락처 포스터 만들기 ios 17 업데이트 적용

이번 애플 언팩 행사에 아이폰 15, 애플워치 등 신제품 발표와 함께 ios17 베타 버전이 공개가 되었다. 그러면서 함께 나온 기능이 바로 아이폰 연락처 포스터 기능이다. 지인이나 친구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전화를 걸거나 받을 때 친구 포스터를 받을 수도 있고, 내 포스터를 보여줄 수도 있는 기능이라고 한다.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마음에 들게 설정하긴 어려울 거 같은 기능이다.

아이폰 연락처 포스터 만들기

설정 방법을 안내하기 앞서 미리 알려주자면 아이폰을 최신 버전으로 먼저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가장 최신 버전인 ios17 버전부터 만 사용 가능하니 참고해 주길 바란다.

아이폰을 ios17로 업데이트를 한 후, 연락처에 들어가 보면 다음과 같이 뜬다. 친구와 사용자의 이름 및 사진 공유라고 뜬다. 사람들에게 보여줄 내 모습을 직접 선택하고 표현하는 거라고 한다. 계속을 눌러 설정이 가능하다.

만약 하기 귀찮아서 나중에 설정 앱에서 설정하기를 눌렀다면 연락처에 들어가 내 카드를 누르고 연락처 사진 및 포스터에 들어가면 된다.

아이폰 연락처 포스터를 설정하기 전에 먼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이름을 입력하자 나는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성 이름으로 했다. 이름을 입력한 후 하단에 포스터 선택을 보면 카메라, 사진, 미모티콘, 색상이 있다. 먼저 보여드리기 위해 우리 집 멍멍이 사진을 선택했다. 선택을 하면 다음과 같이 뜨게 되는데 손가락을 오므려서 자르기, 내추럴 이렇게 뜬다. 첫 번째 손가락을 오므려서 자르기는 말 그대로 손가락을 오므려서 사진 크기를 조절하거나, 사진을 옮길 수도 있다. 내추럴은 카메라 필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시로 필터를 보여주면 이런 느낌의 필터이고 블랙 앤 화이트 말고 듀와 톤과 워시는 직접 필터 색상을 지정할 수 있다.

다음 손가락을 오므려서 자르기는 손가락을 오므린 다음 확대를 하거나 사진 위치를 바꾸거나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다른 사진 같은 느낌이 드는데 같은 사진이다.

다음은 미모티콘이다 기존에 아이폰에 있던 이모티콘들을 캐릭터화 시킬 수도 있고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수도 있다.

생각보다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었는데, 피부 색상부터 헤어스타일, 눈썹, 눈, 얼굴, 코, 입, 귀, 수염, 안경, 헤드웨어(머리 스타일), 옷까지 세세하게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색상이다. 이건 말 그대로 배경 색상을 선택하는 거다. 별다른 기능은 없고 왼쪽 아래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결론

오늘은 아이폰의 새로운 기능인 아이폰 연락처 포스터에 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했다. 별거 아닌 기능이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영업직을 하는 사람이라면 나를 특색 있게 어필할 수 있는 기능인 거 같다. 다소 아쉬운 부분이라면 아이폰 쓰는 사람에게만 한정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