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미니 핑크 가격 할인 시세 sk kt lg 성지

지난 2021년 출시된 아이폰 13 시리즈. 5.4인치의 작고 가벼운 '미니' 모델은 13 시리즈를 마지막으로 단종되었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미니 모델을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구형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인데요.

물론 SE 같은 다른 선택지가 있긴 하지만 미니와 달리 홈버튼이 있는 디자인으로 (아이폰8과 껍데기는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성능 역시 미니에 미치지 못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폰13미니 핑크 가격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기기 특징부터 싸게 사는 법까지 함께 공유해드리고자 하니, 꼭 참고해보세요.

목차

  • [jd

    13 MINI 특징

    13 MINI 특징

  • [jd

    핑크 VS 화이트 비교

    핑크 VS 화이트 비교

  • [jd

    아이폰 싸게 사는 법

    아이폰 싸게 사는 법

    13 MINI 특징

    일단 13 미니는 전작에 비해 20% 작아진 노치, A15 Bionic 칩, 개선된 카메라,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습니다. 일반형과 비교해보면.. 일단 대부분의 기능을 공유하지만, 화면 크기 외에 장치 간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공통점입니다. 일반형/미니 모두 OLED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A15 Bionic 칩, 5G 네트워크, 12MP 울트라 와이드 및 와이드 렌즈가 장착된 듀얼 카메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iPhone 13

    2532 x 1170 픽셀 해상도

    6.1인치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배터리 동영상 19시간 재생

    무게 174g

    128GB / 256GB / 512GB

    107만원 / 122만원 / 148만원

    iPhone 13 mini

    2340 x 1080 픽셀 해상도

    5.4인치 OLED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배터리 동영상 17시간 재생

    무게 141g

    128GB / 256GB / 512GB

    94만원 / 107만원

    일단 보시는 것처럼 디스플레이 크기에서 차이가 있죠. 아무래도 화면이 크면 더 많은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어 영상 시청 &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는 미니보다는 일반 모델이 적합합니다.

    대신 앱의 UI 요소 간격이 더 멀리 떨어져 있고 키브도 항목은 더욱 커지니, 손이 작은 분들이라면 미니를 더 편하게 쓸 수 있겠죠.

    실제로 손이 작은 분들이 아이폰13미니 핑크 가격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고요.

    다만 배터리의 경우 미니가 당연히 더 작습니다. 일반형은 크기가 더 크기 때문에 더 큰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고, 그만큼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죠.

    위에서 살펴봤듯 동영상 재생 시간 기준으로 일반형, 미니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약 2시간 정도 차이가 나는데요. 단 실제 수명은 애플의 추청치보다 낮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혼합 사용은 비디오 재생 단독보다 약간 무거운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배터리 수명이 최우선이라면 13 mini 보다는 일반형을 권장드립니다.

    핑크 VS 화이트 비교

    아이폰13 mini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색상도 고민이 되실 텐데요. 일단 핑크는 테두리까지 핑크 색상, 스타라이트로 나온 화이트 모델은 테두리가 실버입니다.

    어떤 색상을 사든 둘다 예쁘기 때문에 개인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되겠지만, 질리지 않고 오래 쓸 수 있는 컬러를 찾는다면 화이트를 조금 더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폰 싸게 사는 법

    이어서 아이폰13미니 핑크 가격 싸게 사는 법도 알려드릴게요. 사실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그냥 추가 할인(매장 자체 보조금)을 더 많이 해주는 곳에서 사는 것이 정답이죠.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공시/선약 외에 추가 보조금을 30~70만원 추가로 주는 곳을 '성지'라고 하는데요.

    요즘은 이런 성지의 시세표 & 좌표를 온라인 카페 통해 쉽게 공유받을 수 있어요. 아이폰13미니 핑크 가격 sk kt lg 성지 시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거죠.

    위 시세표를 보면 알 수 있듯, sk kt lg 시세가 제각각 나와있는데요.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기기값이 달라지니, 이용하고자 하는 통신사 조건도 확실하게 정한 다음 시세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통신사를 선택하든 상관없다면 제일 저렴한 쪽을 선택하셔도 될 것 같고요~ 카페 최검사에서 일단 시세표 잘 체크해보시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 )

    그럼 아이폰13미니 핑크 가격 sk kt lg 성지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y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