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플러스 프로 차이 가격 스펙 비교 싸게 사는 법 정리

안녕하세요. IT 컴퓨터 인플루언서 화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15 플러스 프로 가격 스펙 차이 비교와 싸게 사는 법을 정리했습니다. 아무래도 올 후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 16 시리즈가 큰 변화는 없지만 가격 인상만 예고되었는데요. 이 때문에 오히려 현시점 가장 저렴한 아이폰15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

이에 두 모델의 차이점을 확실히 비교해서 합리적인 선택과 동시에 조금이라도 더 싸게 구매를 하시려는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기 위 아래 순서로 글을 구성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지금보다 최소 30 ~ 70만 원 정도는 더 싸게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jd

    플러스 프로 스펙 차이

    플러스 프로 스펙 차이

  • [jd

    플러스 프로 가격 차이

    플러스 프로 가격 차이

  • [jd

    싸게 사는 법 정리

    싸게 사는 법 정리

    1. 플러스 VS 프로 스펙 차이

    과거 큰 사이즈의 아이폰을 원했다면 iPhone ProMax 이외에는 선택지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iPhone 14 시리즈부터 'Mini'가 단종되고 새롭게 'Plus' 가 등장하면서 선택의 폭이 늘어났는데요. 즉, 아이폰15 플러스와 프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크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15 플러스는 ProMax와 동일한 6.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6.1인치의 아이폰15 프로와 상당한 크기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러스는 일반형 라인업이므로 디스플레이 크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스펙에서 철저하게 급나누기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이폰15 프로의 스펙을 살펴보면 현존하는 가장 빠른 모바일 AP 칩셋인 Apple A17 Pro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나, 아이폰15 플러스에는 일반 모델과 동일한 한 단계 아래 A16 Bionic 칩셋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로에는 8GB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으나 플러스에는 6GB 메모리로 차이가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프로에는 Promotion Display가 적용되어 있어 1Hz - 120Hz의 부드러운 가변 주사율과 AOD를 지원하나 플러스는 최대 최대 60Hz의 주사율만 지원 되는 것이죠. 이외에도 액션 버튼이나 USB-C 포트의 성능 차이 등 전반적인 스펙에서 많은 차이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사실 무엇보다도 아이폰15 플러스 프로 스펙을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카메라인데요. 플러스의 후면 카메라는 4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 구성입니다. 반면에 프로는 4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그리고 1200만 화소의 망원이 추가된 트리플 카메라 구성으로 3배 광학 줌, 아웃은 물론 전반적으로 한 단계 높은 카메라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플러스 VS 프로 가격 차이

    물론 스펙 차이가 있는 만큼 가격 역시 다른데요. 아이폰15 플러스는 128GB 기준 135만 원부터 가격이 시작됩니다. 반면에 아이폰15 프로는 128GB 기준 155만 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데요. 즉,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15 플러스가 프로와 비교했을 때 20만 원 더 저렴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20만 원의 가격 차이보다 내가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어떤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가 선택의 포인트라고 생각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아이폰15 플러스 역시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 못지않은 스펙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합리적인 가격에 큰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면 플러스 모델을 권장 드리는데요.

    반면에 최고 사양의 성능 스펙, 그리고 카메라를 원하나 ProMax의 큰 사이즈와 무게가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아이폰15 프로를 선택하시면 되는 것이죠.

    3. 싸게 사는 법 정리

    다만 어떤 모델을 선택하든 중요한 것은 싸게 사는 법입니다. 이에 필자는 주저 없이 '성지'를 추천드리는데요. 우리가 스마트폰을 싸게 사기 위해 성지를 찾는 이유는 통신사에서 기본 제공되는 할인 외 자체적인 추가 보조금을 통해 35 ~ 70만 원 이상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핸드폰을 싸게 사기 위해서는 내 주변의 '성지' 시세를 확인하고 비교한 뒤 방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위 과정이 익숙하지 않아 어렵게 느껴진다면 '폰슐랭' 카페에서 해결할 수 있는데요. 카페 내 별도 준비되어 있는 가이드를 참고하거나 실시간 상담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처음 방문자라도 쉽게 성지 시세를 확인하고 핸드폰을 싸게 살 수 있는 것이죠.

    참고로 내 주변의 '성지'라고 해도 통신사나 매장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러므로 '폰슐랭' 카페에서 내 주변 성지 시세를 두, 세 개 정도 비교 후 나에게 맞는 가장 합리적인 가격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보다 더 이상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은 없을 것입니다. 이상 화니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