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메모 잠금 및 해제, 비밀번호 설정 방법

아이폰 사용자라면 다른 메모 앱을 사용하기보다는 기본 메모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다른 애플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연동도 더 잘 되고 잠금 기능까지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아이폰 메모 잠금 설정을 어떻게 설정할 수 있을까?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이폰 메모 잠금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 메모 잠금 방법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아이폰-메모 앱 접속 후 본인이 잠금 설정을 하려고 하는 메모를 선택한다.

2. 메모 선택 후, 오른쪽 상단 점 세 개(...)을 선택하여 메모 메뉴를 열어보자.

3. 팝업창으로 나타난 메모 메뉴 중, 자물쇠 아이콘 [잠그기]를 선택하여 잠금 설정을 한다.

4. 원하는 암호를 설정 후, 페이스 아이디를 암호로 사용할지 여부를 확인하여 [완료]를 누르면 된다.

5. 페이스 아이디를 암호로 사용할 경우 메모 앱에서 페이스 아이디 사용을 허용해 주어야 한다.

6. 오른쪽 상단에 잠금 아이콘을 통해서 메모를 잠그거나 해제할 수 있다.

7. 메모의 암호를 잊어버릴 경우, 페이스 아이디를 활성화했더라도 곤란해질 수 있으니 꼭 암호를 기억해두도록 하자.

8. 아이폰 메모 잠금 후에는 오른쪽 상단 자물쇠 잠금 아이콘을 통해서 쉽게 잠그거나 해제하여 볼 수 있다.

아이폰 메모 잠금 해제 방법

잠겨있는 메모 잠금 설정 해제하기

1. 메모 중 잠겨있는 메모를 선택해 보자. 잠겨있는 메모의 경우 메모 왼쪽에 자물쇠 잠금 아이콘이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오른쪽 상단 점 세 개(...) 메뉴 아이콘을 눌러서 자물쇠 모양의 잠금 아이콘인 [제거]를 선택한다.

3. 잠금 해제 완료 후 메모를 확인해 보면 잠금 아이콘인 자물쇠 모양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간단하게 아이폰의 메모는 개별적으로 잠금이나 해제 설정이 가능하니 개인적으로 알고 싶은 메모들은 꼭 잠금 설정을 사용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