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아웃 모바일 카카오톡 아이폰 PC 카톡 로그아웃

#카카오톡로그아웃

#모바일카카오톡로그아웃

#아이폰카톡로그아웃

#PC카톡로그아웃

글/사진/영상 최욱진

루에도 수십수백 번은 사용하는 카카오톡!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라면 컴퓨터를 켜자마자 바로 카카오톡에 로그인 되는 걸 경험한 적이 있을 거다. 회사용 컴퓨터이지만, 자동 로그인의 편리함 때문에 기본 설정하여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누군가 회사 컴퓨터를 켜고 사용하는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럴 때 카톡 대화 등 민감함 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는데.

다행히 카카오톡에서는 모바일에서 PC 카톡을 원격 로그아웃하는 기능을 갖춰뒀으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걸 한번 소개해 볼까 한다.

먼저, PC에서 카톡 로그아웃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pc 버전 실행 창에서 좌측 하단 톱니바퀴 모양 클릭 후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면 된다.

마우스로 로그아웃해도 되지만, 단축키 Alt + N을 눌러도 로그아웃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단축키가 훨씬 쉬움)

격적으로 모바일 카톡에서 원격 로그아웃하는 방법 또한 간단하다. 카카오톡 실행 후 우측 하단 더 보기 탭을 누른 뒤, 더 보기 탭 우측 상단 설정 창으로 들어간다.

설정 창으로 들어가면 개인 및 보안 탭이 있는데 요걸 클릭, 기기 연결 관리를 차례대로 눌러 준다.

기기 연결 관리로 들어가면 현재 로그인 된 기기가 하나 나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우측에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카톡 원격 로그아웃이 진행된다.

PC 화면에서 보면 카카오톡이 실행되면서 팝업창으로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혹여나 카톡 대화 내용이나 알림을 볼 수 없는 것.

한번 로그아웃하면 솔직히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리는 없겠지만, 혹여 재시작 할 경우를 대비해서 PC 인증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다.

로그인 된 기기 상단에 '인증 기기 관리' 버튼을 누르면 이제까지 내가 인증 받은 기기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해제 원하는 기기의 해제 버튼을 누르면 끝!

컴퓨터를 재시작해도 자동 로그인 되지 않는 걸 볼 수 있으니 혹시 불안한다면 인증 해제까지 해서 카톡 실행을 차단해 보자. :D

▲ 인플루언서 @욱진 팬하기 바로가기 ▲

#카톡로그아웃 #pc카카오톡로그아웃

#카카오톡 #카톡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카카오계정찾기 #카카오메일 글/사진/영상 최욱진 카카오는 다양한 사이트에 SNS 연동이 되어 있기 때...

blog.korea-iphone.com

#카뱅통장사본 #카카오뱅크통장사본 #카카오뱅크통장사본출력 글/사진/영상 최욱진 거의 전 국민이 사용한...

blog.korea-iphone.com

#아이폰전원끄는법 #아이폰강제종료 글/사진/영상 최욱진 스마트폰을 새로 산다면 사용설명서를 읽어 보는 ...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