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 공공장소에서 나의 데이터를 지켜요.

안녕하세요.

종종 공공 장소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을 공유하기 위해 핫스팟 기능을 활용하는데요.

아이폰의 기본설정은 와이파이를 켜고 핫스팟의 SSID를 모두에게 노출하게 되어있죠.

더구나 아이폰 핫스팟은 아무리 꺼도 자동으로 켜지는 경우가 많아, 비밀번호 설정을 하지 않으면 누군가 당신의 데이터를 몰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막기위한 생활의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iPhone 핫스팟 이름 바꾸기

가장 먼저 아이폰 핫스팟의 이름을 바꾸면 수많은 WiFi 네트워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핫스팟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일반을 탭하세요.

상단에는 정보가 있습니다. 그것을 탭하세요.

여기에 이름이라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사용자 이름]의 iPhone으로 설정되며 기본 핫스팟 이름이기도 합니다.

이 옵션을 탭하여 이름을 'bluePort'과 같이 고유한 이름으로 변경하세요.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완료를 탭하세요.

이름이 변경되면 연결하려는 다른 장치에서 새로운 핫스팟 이름이 'bluePort'와 같이 표시됩니다.

-강력한 비밀번호 설정

핫스팟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강력하고 예측불가능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설정' > '개인용 핫스팟'에서 '비밀번호'를 탭하고, 문자, 숫자, 특수 문자를 조합한 16자 이상의 비밀번호로 변경하세요.

이렇게 하면 핫스팟에 무단 접근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암호로 설정하고, 아이폰의 설정 -> 암호 메뉴에 저장을 할수도 있고, 필요할때마다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숨기기 가능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핫스팟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이는 원치 않는 다른 사람들이 나의 아이폰에 접속 함으로서 데이터 소모와 배터리 사용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진 갤럭시와는 달리 아이폰에는 핫스팟 숨기기 기능이 없습니다.

[다른 기기의 연결 허용]을 끄는 것이 네트워크를 볼 수 없게 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이는 애플이 자체 보안을 믿기 때문일수도 있어요.

이렇게 사용할때는 다른 기기와의 핫스팟이 필요할때마다,

접속해서 [다른 기기의 연결 허용]을 켜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 목록을 보면 Wi-Fi가 너무나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필요할때만 켜고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이렇게 아이폰 핫스팟의 이름 변경, 숨기기, 비밀번호 변경을 포함해서 요약했습니다.

작은 설정 변경이 여러분의 모바일 보안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데이터 보호와 개인 정보 보안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 보세요.

데이터는 우리의 중요한 자산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