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관련주 6가지, 현대카드 국내 상륙, 아이폰14 가격, 프로, 일반모델 차이점, 공개일 정보

정신 없는 시장의 융단폭격으로 인해 하락이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시장에서 전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업 중 하나인 애플 관련하여 현재 이슈들이 많이 있어서 한번 정리해보려 한다.

우선 애플페이 관련된 사항으로 삼성페이와 같이 스마트폰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였는데 아이폰 이용자들 기준으로 부족한 사항을 뽑으라 한다면 언제나 페이 시스템의 부재였는데 금일 현대카드와 손잡고 애플페이를 국내 출시 한다는 소식이 첫번째 소식이다.

두번째는 아이폰14 출시 소식으로 일반 모델, 프로 모델의 공개가 임박하여 관련 내용으로 이용자 및 스마트폰 구입을 기다리는 사람 이외에도 애플 투자 및 위 애플페이 관련으로 투자를 진행하는 사람들도 큰 영향을 미칠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정리해보고자 한다.

현재 관련 내용들은 공개일을 제외하고는 현재 100% 오피셜이라 보장할 수 없는 내용임을 밝히며 지금부터 관련 이슈들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 본 글은 단순 정보 전달 목적의 글이며 투자 권유 및 추천의 글이 아님을 밝힌다. 추가적으로 모든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린다

1. 애플페이 X 현대카드, 관련주

해외에서만 지원했던 간편 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가 연말 12월부터 국내에서도 지원한다는 소식이다.

※ 여담이지만 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의 계열사로 최근 전기차 및 자동차 관련으로 좋은 실적 및 글로벌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있어 모기업 후광도 좋다는 점 참고하기 바란다.

국내 아이폰 서비스 및 기능 중 가장 큰 부재로 작용했던 간편 결제와 관련하여 매번 국내 시장에 상륙하기 위한 애플의 움직임이 있었으나 매번 무마되어 실망감이 있었는데 금번 소식은 현대카드와 같이 진행한다는 내용인 만큼 계획대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현재 현대카드는 애플과 애플페이 관련으로 1년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

현재 이로 인해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 관리업체(VAN) 6개사, 카드단말기 제조사들과 계약을 맺고 NFC(근거리무선통신) 단말기 제조 및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 인해 현재 애플페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VAN 업체가 관련주로 편입되어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관련 내용은 아래와 같다.

2. 애플페이 관련주

※ 현대카드와 계약을 진행했다는 VAN 업체는 총 6개로 알려졌는데 현제 케이에스넷, KIS정보통신 2곳은 미상장 종목이다.

1. 한국정보통신